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롯데백화점 '돈 시몽 샹그리아'

롯데백화점은 여름철 휴양지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도록 캔으로 만든 '돈 시몬 상그리아'를 판매한다. '돈 시몬 상그리아'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상그리아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 스페인을 대표하는 포도 품종인 '템프라니요'와 스페인의 붉은 베리, 레몬, 라임 등을 섞어 다양한 과일의 향과 맛을 담았다.

휴가를 떠날 때 편하게 들고 갈 수 있도록 캔으로 만들어졌으며 잔에 따라 얼음을 넣어 마시거나 적당한 크기의 병에 레몬, 라임, 사과 등을 작게 썰어 담가 먹을 수도 있다.

▶할리스커피,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

할리스커피의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는 ‘한 잔의 과일’이라는 콘셉트로 수박, 키위, 복숭아, 딸기 등 제철 과일을 담았다. 수박키위스무디는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수박을 착즙해 만들었다. 하단에는 부드럽게 씹히는 키위 다이스 과육이 깔려 있어 수박의 비주얼을 연상시켜 먹는 즐거움뿐 아니라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피치딸기크러쉬는 여름 제철 과일인 복숭아와 딸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 탱글탱글 씹히는 복숭아와 딸기 과육으로 상큼함과 달콤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드롭탑, ‘뉴트로 곡물음료’ 3종

카페 드롭탑이 전통 주전부리인 미숫가루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곡물음료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찰떡 미숫가루 드롭치노’, ‘새싹보리 미숫가루 라떼’, ‘귀리 미숫가루 라떼’로 구성됐다. 전통 여름별미인 미숫가루를 활용해 뉴트로 감성은 물론, 친숙하면서도 뛰어난 맛을 느낄 수 있다.

‘찰떡 미숫가루 드롭치노’는 달콤시원한 미숫가루 안에 쫀득한 인절미가 들어있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블렌디드 음료다. ‘새싹보리 미숫가루 라떼’는 최근 건강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새싹보리를 더하여 향긋한 풍미와 미숫가루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귀리 미숫가루 라떼’는 귀리와 함께 보리, 현미 등 19곡의 건강한 곡물이 들어가 있어 건강한 고소함을 함께 맛볼 수 있다.

▶롯데마트, ‘황금당도 천봉엑셀라 복숭아’

롯데마트는 자체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황금당도'의 새로운 상품인 '황금당도 천봉엑셀라 복숭아'를 출시한다. 천봉엑셀라 복숭아는 비가 많이 오더라도 당도 변화가 적어 고객들에게 장마철 가장 인기 높은 품종이다.

또한, 과육을 먹었을 때 식감이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하며 평균 당도가 14 brix 이상으로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일반 복숭아보다 당도가 약 20% 이상 높다. 

▶미니스톱, ‘소프트빠삐코빙수’

미니스톱은 아이스크림 브랜드 빠삐코와의 콜라보레이션한 제품 ‘소프트빠삐코빙수’를 출시했다. ‘소프트빠삐코빙수’는 미니스톱이 소프트크림을 출시한 이래 타 브랜드와 최초로 협업한 상품이다.

달콤한 빠삐코 빙수 위에 파스퇴르 원유를 사용한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밀크가 얹어져 있어 빙수와 소프트크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빙수 특유의 얼음 식감과 소프트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의 조화로 시원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롯데제과, ‘크런키 더블크런치바x월드콘’

롯데제과가 선보이는 ‘크런키 더블크런치바x월드콘’은 ‘크런키 더블크런치바’에 월드콘의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다. 월드콘 특유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제품 표면에 커피 땅콩이 가득 채워져 있고 아랫부분에는 초콜릿이 감싸져 있다. 제품 속에는 바닐라 크림을 삽입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기존 크런키바의 장점인 캐러멜의 쫀득함과 웨하스롤의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유지했다. 또 제품 포장 디자인은 월드콘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강조하기 위해 월드콘의 제품 이미지와 디자인을 삽입했다.

▶피자알볼로, ‘고구마스틱’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의 사이드 메뉴 ‘고구마스틱’은 자연 발효로 만든 진도산 친환경 흑미 도우에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푸짐하게 올라갔다. 피자와 비슷한 모양으로 흥미를 유발하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갈릭소스 및 랜치소스와의 조합이 좋다.

해당 제품은 고구마 마니아들 사이에선 메인 메뉴보다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관련 콘텐츠들이 생성되고 있을 정도다. 

▶동원산업, ‘동원 러시아 스노우크랩’

동원산업이 러시아 자연산 대게를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동원 러시아 스노우크랩’을 새로 선보인다. ‘동원 러시아 스노우크랩’은 자연산 러시아 대게 반 마리를 신선한 원물 그대로 익힌 후 급속 냉동해 담았다. 가정에서는 해동 후 살짝 쪄서 먹으면 고급 대게요리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