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개봉을 확정한 윤가은 감독의 신작 ‘우리집’이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주인공들의 모습을 담았던 포스터에 이어 궁금증을 고조시키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우리집’은 누구나 갖고 있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숙제 같은 ‘가족’ 문제를 풀기 위해 어른들 대신 직접 나선 동네 삼총사의 빛나는 용기와 찬란한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베를린국제영화제,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등 전 세계 30개 이상 영화상에 수상 및 초청된 2016년 최고의 데뷔작 ‘우리들’ 윤가은 감독의 신작으로, 가족이 맞닥뜨린 문제를 직접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아이들의 모습을 유쾌하고 따뜻하게 담아냈다. 더불어 윤 감독이 발굴해낸 기대주 배우 김나연, 김시아, 주예림이 선보일 생동감 넘치는 연기와 특별한 호흡이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하나, 유미, 유진 세 아이가 숲 한가운데 서 있는 이미지로, 서로의 손을 꼭 맞잡고 있는 아이들의 결연한 표정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다. 각기 다른 표정과 각오로 가족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는 진지한 태도의 아이들과 ‘우리가 지킨다’라는 비장한 뉘앙스의 카피가 함께 어우러져 아이들의 주체적이고 역동적인 드라마를 기대하게 만든다.

또한 섬세한 연출로 아이들을 담아내는 윤가은 감독이 풀어내는 새로운 ‘가족’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냄과 동시에 가족과 집을 지키기 위해 똘똘 뭉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뭉클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