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날씨에 옷차림과 함께 스킨케어도 가벼워지고 있다. 끈적이거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제품만 최소한으로 골라 바르는 ‘스킵케어(skip-care)’가 인기다. 이와 더불어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원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트러블, 모공 타이트닝, 미백 등 특정 피부 고민에 효과가 높은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 넓은 모공, 번들거리는 피부

사진=아이소이 제공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컨트롤 세럼’은 모공 고민의 근본적인 원인을 케어 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피지개선, 모공개선(축소), 각질개선 효과 관련 인체 적용시험을 완료했으며,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모공 늘어짐을 효과적으로 관리 해 준다. 불가리안 로즈오일이 함유되어 피부 생기와 활력에 도움을 주며,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 에센스 로션’은 피부 본연의 수분을 닮은 천연유래 성분을 활용해 피부 속 깊이 수분은 채워주고,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흡수된다. 청량한 수분감이 가득한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수분이 부족해 유분이 과잉 분비되는 지성 피부의 악순환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준다.

 

◆ 푸석푸석, 탄력 잃은 피부

사진=벨레다, 달팡 제공

스위스 내추럴 뷰티 브랜드 벨레다(WELEDA)가 여름철을 맞이해 선보인 ‘버치 셀룰라이트 오일’은 밀 배아 오일, 호호바 씨 오일 등 식물에서 추출된 에센셜 오일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유연성, 탄력 등을 높인다. 버치(자작나무) 잎, 로즈메리와 부처스브룸(루스커스) 추출물이 피부를 활성화해 일시적인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를 낸다

달팡(DARPHIN)의 ‘아이디얼 리소스 유쓰 리뉴잉 오일 컨센트레이트’는 주름을 개선하는 유쓰 엑티베이팅 레티놀 성분과 영양이 풍부한 호호바 오일을 에어 캡슐에 담아 피부 턴오버 주기를 촉진하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레티놀이 함유되어 나이트 케어용으로 추천되며 낮 시간에 사용할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수부지 피부

사진=라곰,  에이바이봄 제공

라곰이 새롭게 리뉴얼한 ‘셀러스 딥 모이스쳐 크림’은 건조하고 유해한 외부 환경에 지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고 밀착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보습크림이다. 함유된 아쿠아리시아 성분은 피부 속 수분 세포의 수분력 케어로 수분 공급을 활발하게 하여 피부 수분 장벽 강화를 도와준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부스팅 앰플'은 피부 보습과 진정에 특화된 블루 시카 라인 신제품으로 아침,저녁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퍼스트 부스팅 앰플이다. 일반 생수 대비 10배 이상의 미네랄을 품은 강원해양심층수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 칙칙한 피부톤

사진=나인위시스, 동국제약 제공

나인위시스의 베스트셀러 ‘배니싱 밤 얼티밋 톤업크림’은 피부를 자연스럽게 밝혀주는 베이스 제품이다. 특허받은 천연성분과 해수, 글루타치온,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프리미엄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자극을 줄였으며, 수분감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발림성도 뛰어나다.

동국제약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여름철 색소침착·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의 화이트닝 앰플이다. 외부자극에 의해 얼룩덜룩해진 피부톤과 피부 밝기를 8중 브라이트닝 효과로 집중 케어해주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량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