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라’ 등하원 도우미 삼인방의 두 번째 출근 모습은 어땠을까.

20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이하 ‘아이나라’)(연출 원승연)에서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 등하원 도우미 3인방의 두 번째 출근이 그려졌다.

서장훈이 만난 아이는 일곱 살 유치원생이었다. 서장훈은 씻는 것 봐주기, 옷 챙겨 주기, 머리 묶기 및 아침 식사 후 설거지까지 짧은 시간 동안 모두 척척 소화해내는 모습으로 또 한번 ‘프로 돌봄러’의 매력을 발산했다.

아이 엄마는 바로 쇼호스트 이서경. 생후 30일경 아이와 한 가족이 된 이후 만 3세 무렵, 아이에게 입양 사실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엄마는 아이에게 “입양이 축복이고, 엄마가 행복한 거다”라고 말했다. 아이는 자신이 입양된 사실을 오히려 친구들에게 자랑할 정도로 입양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해 진한 감동을 주었다.

김구라는 박사 과정을 밟으면서 6살, 3살 남매를 육아 중인 스터딩맘의 등원 준비를 돕기 위해 서울대학교 내에 있는 가정을 찾았다. 아이들은 돌봄 초반, 김구라에게 스스럼없이 다가와 장난을 걸면서 순조로운 등원 준비를 예고했다.

김민종은 육아 휴직을 하고 아들 둘을 돌보고 있는 아빠 대신 두 형제의 어린이집 등원 준비를 도왔다. 치매 초기인 외할머니가 팔을 다쳐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없는 상황이었고, 육아 휴직했던 엄마가 복직하면서 얼마 전부터 아빠가 육아 휴직 중인 상황.

둘째는 엄마가 출근을 위해 나가자마자 울기 시작해 위기가 오는 듯했지만, 김민종은 당황하지 않고 준비해 온 사탕으로 아이의 울음을 뚝 그치게 해 놀라움을 안겼다.

저마다 특별한 사연을 가진 가정에 방문, 아이들의 등원을 도우며 각 가정이 처한 육아 현실과 고민들을 함께 나눈 세 사람이 다음주에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사진=K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