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우주소녀 보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6월 19일부터 2019년 7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9,195,18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0,903,675개와 비교하면 10.25% 증가했다.

사진=MBC

1위는 ‘화사템’으로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움직이고 있는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차지했다. 화사 브랜드는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48,732와 비교했을 때도 무려 67.01% 상승하며 눈길을 끌었다. 화사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곱창여신에 등극 이후에도 김부각, 게장 그리고 최근에는 볼보 차량까지 포털검색어에 올려놨다.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화사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아이린은 레드벨벳 활동은 물론이고 인형같은 비주얼로 뷰티계의 새로운 여신으로 떠오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6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10.82% 상승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3위 우주소녀 보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브랜드평판지수 2,007,623로 분석됐다. 보나는 최근 ‘라디오스타’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다양한 매력을 대방출했다. 아울러 연기돌로 활동하며 ‘란제리 소녀시대’, ‘당신의 하우스헬퍼’ 등에서 당당히 주연을 차지하며 연기력을 펼쳐보인 바 있다.

한편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레드벨벳 아이린, 우주소녀 보나, 레드벨벳 조이, 여자친구 신비, 여자친구 소원,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슬기, 아이즈원 장원영, 여자친구 은하, 트와이스 사나, 여자친구 엄지, 레드벨벳 예리,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웬디, 아이즈원 안유진, 여자친구 예린, 여자친구 유주, (여자)아이들 소연, 있지 유나, (여자)아이들 미연, 우주소녀 선의, 트와이스 나연, (여자)아이들 우기, 트와이스 모모, 아이즈원 강혜원, 아이즈원 김민주, 베리굿 조현, 아이즈원 조유리, (여자)아이들 수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당당하다, 돋보이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공항패션, 노출, 나혼자산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9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