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휴가철 시즌을 맞아 호텔 업계에서는 호캉스 손님들을 위해 만발의 준비 중이다. 특히 제주도의 특성을 고려해 무료 전기차 서비스부터 특별한 살롱문화 체험 경험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

(사진=제주신라호텔 전기차 무료체험 서비스)

제주신라호텔이 현대자동차와 협업하여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는 △렌터카 비용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쾌적한 차량 품질, △'탄소 없는 섬'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라는 점이 고객들에게 호평을 얻으며 연일 모든 서비스 차량이 배차되는 인기를 얻고 있다.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 인기의 가장 큰 요인은 역시 신형 전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제주 내 특급호텔 투숙객들은 야외 수영장, 식음업장 등 호텔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긴데, 단 몇 시간의 외부 일정을 위해서라도 하루 단위로 차량을 대절할 수 밖에 없었다.

제주신라호텔 투숙객은 하루 6시간까지 무료로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어 맛집∙관광지 방문 등 짧은 외출에 매우 효율적이다. 지난 3월부터 10대 증차해 총 20대를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는 제주신라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호텔 체크인 이후 '딜카' 어플을 통하여 예약할 수 있다.

◆실내 전시회 제공

(사진=신라스테이 더블룸)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전시회를 보며 아트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프레시 서머 데이(Fresh Summer 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프레시 서머 데이' 실내에서 전시회를 감상하며 힐링 할 수 있는 아트 바캉스 패키지다. 총 두 가지 종류로 신라스테이 6곳에서 진행하며 전시회 종류에 따라 장소를 선택하면 된다.

신라스테이 역삼, 서초, 구로에서는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다. 자연의 오디세이(Nature’s Odyssey)를 주제로 사람과 자연, 환경, 그리고 지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전시로 진행된다.

또한 신라스테이 광화문, 마포, 서대문에서는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 티켓이 포함된 패키지다. 전시회 관람 후에는 객실로 돌아와서 바캉스 시즌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여행 토퍼와 리미티드 베어로 인증샷을 남기며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산뜻한 컬러로 피부에 생기를 주는 ‘슈에무라 프레쉬 쿠션 블러셔’도 포함되어 있어 기분 전환도 할 수 있다.

◆살롱 체험

(사진=레이케이프 호텔 살롱 체험)

서울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레스케이프 호텔에서 레트로한 살롱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서머 팝업(SUMMER POP UP)' 패키지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세 가지의 테마(styling, music, art&culture)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이벤트의 메인 키워드는 '레트로 팝'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이색적이고 특별한 공간은 레트로 무드의 여배우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레이디스룸'이다. 특히 이 레이디스룸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심연수가 직접 스타일링했다. 각 세대가 추구하는 스타일을 고루 갖췄다. 레쿠, 신저, 케일라베넷, 델레스트와 왓아이원트의 누구나 하나쯤은 소장하고픈 패션 아이템에 라페르바의 메이크업 제품이 조화를 이룬다.

뿐만 아니라 앤티크한 감성이 묻어나는 페도라, 드레스, 슈즈와 핸드백은 레스케이프 호텔만의 인테리어 속 톤앤무드와 어우러져 레트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이외에도 남성들을 위해 비밀 연인의 방이라는 콘셉트로 남성 편집샵 쇼앤텔 제품으로 꾸며진 '옴므룸'이 있으며, 유니버설뮤직 재즈 레이블 레트로 음악과 Art Work 캔버스&카탈로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팝 뮤직 존', 국내 최대 아트 플랫폼 '아트마이닝'이 큐레이션해 신진 유명 아티스트들의 '컨템퍼러리 팝 아트앤컬쳐 존'이 마련돼 있다.

◆워터파크부터 유적지 견학까지

(사진=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경주에 위치한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2곳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배움과 즐거움 모두 잡을 수 있는 '키캉스(키즈+바캉스)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먼저 불국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코오롱호텔은 야외 정원에 위치한 물놀이장을 20일 리뉴얼 오픈한다. '럭셔리 키즈풀'을 콘셉트로 호텔이 위치한 토함산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고급 자재를 사용하고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심을 낮췄다. 미니 온수풀과 야외 샤워기를 새롭게 설치해 편의 시설도 보강했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야외 정원에서 버블머신을 이용해 비누방울 세상을 만드는 '버블 타임' 이벤트도 마련된다. 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뛰어 놀며 비누방울 체험을 할 수 있는 무료 특별 행사다. 경주 인기 테마파크는 '렛츠 플레이 패키지'도 선보인다.

(사진=경주 불국사)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오는 19일까지 단 이틀 동안 야외 물놀이장과 리조트 스파 4인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썸머 타임 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객실 1박과 야외 물놀이장 및 스파 2인, 음료 2인으로 실속 있게 구성된 '썸머 스플래시 패키지'도 오는 26일까지 선보인다. 

코오롱호텔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템플 & 레스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실제 대형 고래 뼈와 국내 최초 돌고래 수족관 등 다양한 고래 체험 콘텐츠를 보유한 울산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견학할 수 있는 '장생포 고래 체험 패키지'를 내달 17일까지 선보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