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캐슬’ OST 히트곡 ‘위 올 라이(We all lie)’ 주요 제작진이 다시 뭉쳐 OCN ‘WATCHER(왓쳐)’의 첫 OST를 선보인다.

사진=CJ ENM

OCN 토일 오리지널 ‘왓쳐’(연출 안길호, 극본 한상운) 측은 드라마 첫번째 OST인 하진의 ‘Horizon(호라이즌)’을 오는 21일 정오 발매한다고 밝혔다.

‘Horizon’은 지난 해 12월 발매돼 폭발적인 반응을 이끈 ‘SKY캐슬’의 대표 OST ‘We all lie’ 주요 제작진이 다시 만나 작업한 곡이다. ‘We all lie’가 드라마의 전체적인 무드를 이끌며 신드롬을 일으켰던 만큼, 당시의 주요 제작진이 ‘왓쳐’ OST에서 재회했다는 점만으로도 주목할만 하다.

‘Horizon’은 김태성 음악 감독을 비롯해 최정인, POPKID(팝키드)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이다. 이어 ‘손 the guest’, ‘SKY캐슬’ 등에서 김태성 음악 감독과 호흡을 맞추며 ‘We all lie’라는 히트곡을 탄생시켜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신인 가수 하진이 이번 ‘Horizon’ 가창도 맡아 기대가 쏠린다. 하진은 신비롭고 몽환적인 ‘힐링 보이스’로 깊은 여운을 남겼다.

또 ‘Horizon’은 ‘왓쳐’ 등장 인물들의 과거 트라우마에 대한 위로의 음악으로, 지난 1회부터 3회까지 삽입돼 진한 감동을 전달한 바 있다.

‘왓쳐’는 치밀한 수싸움과 반전을 거듭하는 예측불가 전개와 한석규를 비롯해 서강준, 김현주 등 출중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활약에 평균 4.5%, 최고 5.3%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이에 따라 최고의 제작진과 가수가 뭉친 첫 OST ‘Horizon’에도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왓쳐’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하진이 가창한 OST Part 1 ‘Horizon’은 오는 2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