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화장품.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뷰티업계가 특별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아 특별한 패키지와 사용감 등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 출시하는 중이다. 기능에 보는 재미까지 더한 ‘신박한’ 뷰티템을 소개한다.

사진=메디힐 제공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는 프리미엄 오일 캡슐을 마스크팩에 담아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할 수 있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눈에 띄는 3D 입체형 패키지는 오일 캡슐이 외부 충격으로부터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시트가 앰플을 충분히 머금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3D 입체형 패키지에 시트를 롤링 방식으로 담아 간편하게 풀어 부착할 수 있다. 수분 공급의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는 물방울 형태, 진정효과의 ‘수딩 드롭 마스크’는 티트리잎 형태, 피부광채를 더하는 ‘토닝 드롭 마스크’는 다이아몬드 형태의 3D 입체형 패키지를 적용했다.

사진=16브랜드 제공

‘곰손’을 위한 제품도 있다. 16브랜드는 ‘3초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메이크업할 수 있는 퀵&이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6필터샷’은 컨투어링이 가능한 ‘16 필터 샷 컨투어 피치’와 쉐딩용인 ‘16 필터 샷 쉐딩 아몬드’ 2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16 필터 샷 컨투어 피치’는 쉐딩-하이라이터-쉐딩의 1:1:1 비율로 구성돼 가볍게 쓸어내리는 것만으로도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BRTC는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을 출시했다. 효소 파우더와 찻잎, 비타민 특허 성분을 티백에 담은 클렌저다. 티백에 담아 가루가 날리지 않고 티백 자체가 거품 망 역할을 해 가벼운 터치로 풍성한 거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향긋한 귤피를 담은 ‘V10 비타민 파우더 클렌징 티백’과 히비스커스를 담은 ‘V10 블랙헤드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으로 출시됐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효과와 피부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사진=조성아뷰티 제공

조성아뷰티 ‘에이치 세럼 스틱 비타’는 스킨케어를 수시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스틱형 세럼이다. VITA 7 콤플렉스를 콜라겐으로 감싼 일명 ‘비타민 폭탄 캡슐’이 함유돼 바르는 즉시 피부 표면에 신선한 미백 리프팅 막을 형성한다. 우수한 수분 보유력의 멕시코산 아가베 선인장 수액을 담은 슈퍼 선인장 세럼 30병을 응집시켰으며 수분 에센스가 57% 이상 함유돼 피부 속까지 수분을 급속 충전해준다. 또한 캘리포니아산 유기농 알로에 성분이 자외선과 열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