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체험적 소비자인 ‘모디슈머’가 늘어나면서 ‘아이스컵엔 커피’라는 공식을 따르기보단 기호에 맞게 다양한 음료, 주류를 섞어 마시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특히 기온이 상승하는 여름이 되면서 커피뿐만 아니라 주류, 음료, 생수를 아이스컵과 함께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데다 SNS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스컵 활용법이 공유되며 아이스컵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편의점 GS25가 최근 3개월간(4월~6월) 커피를 제외하고 아이스컵과 함께 구매되는 상품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20대 이상의 전 연령층에서 소주와 맥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히 컵을 이용하거나 맥주 캔 그대로 마시기보다 아이스컵을 사용해 조금 더 시원하게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커피, 소주, 맥주에 이어 연령별 선호 상품을 보면 2030은 아이스컵과 함께 에너지음료와 탄산음료를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4050은 막걸리와 탄산음료 구매 비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2030은 ‘얼박사’(아이스컵에 박카스와 사이다를 섞은 음료)를 만들어 마시고, 4050은 ‘얼막사’(아이스컵에 막걸리와 사이다를 섞은 주류) 한잔을 즐기는 시대가 된 셈이다.
GS25는 하절기 시즌에 맞춰 출시한 즉석 조리면에도 아이스컵을 활용했다. 여름시즌 상품인 평양물냉면, 맛김치말이국수, 가쓰오냉소바를 구매 시 아이스컵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는 여름 계절면을 조금 더 시원하게 즐기고픈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했다. 얼음과 함께 즉석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평양물냉면, 맛김치말이국수, 가쓰오냉소바는 7월1~16일 기준 즉석 조리면 매출 순위 1~3위에 나란히 올라있다.
이렇듯 편의점 아이스컵의 활용법이 점차 다변화되면서 GS25의 아이스컵 매출은 2017년 55.3%, 2018년엔 32.1%의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으며 2019년 1~6월 아이스컵 매출은 전년 대비 48% 신장했고, 아이스컵의 판매량은 GS25에서 판매하는 3000여 가지 상품(담배, 서비스상품 제외) 중 2위에 올라있다.
관련기사
- ‘그것: 두번째 이야기’ 9월 개봉...제임스 맥어보이·제시카 차스테인 출격
- G9, 수목금 ‘오! 지구데이’…제철과일 등 식품 특가판매
- ITZY(있지) 류진, 세번째 개인 티저 주인공...상큼 과즙미부터 걸크러시까지
- ‘아내의 맛’ 송가인♥친구들 한강피크닉·함진부부♥시어머니 육아전쟁...시청률 7.2%
- '라스' 이상우 "어릴 적 꿈 개그맨"...'김꽃두레' 변신(ft.엉뚱매력)
- 전학생 옹성우, 첫 등장부터 심상치 않다...김향기 호기심 발동(열여덟의순간)
- ‘최고의 한방’ 김수미-탁재훈-이상민-장동민, 시작부터 화끈웃음 '한방'
- 대전 버스파업, 노사협상 타결로 출근길 정상운행...임금 4%인상
- 日 반도체 수출규제에도 인재수혈 계속!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경력채용
- '검법남녀 시즌2' 정재영, 드디어 노민우 이중인격 정체 알아냈다
- 김윤정X양재진, '불타는 청춘' 합류...특이한男 최성국-최민용 '최고의 1분'
- ‘바람이 분다’ 가슴 따뜻한 사랑의 피날레...감우성X김하늘 인생멜로 ‘유종의 미’
- 세븐틴, 월드투어 'ODE TO YOU' IN 서울...전 회차 매진 '막강 티켓파워'
- '의사 요한' 지성-이세영, 교도소 이후 교수와 레지던트로 조우
- 헨리, 오늘(17일) 첫방 '신입사관 구해령' OST 'Fall in Luv' 공개
- 은혁, '푸에르자부르타' 스페셜 게스트 출격...화려한 와이어퍼포먼스
- '라이온킹' 개봉, 디즈니 라이브 액션 매력포인트 #CG #더빙 #OST
- ‘사자’ 박서준, 오늘 네이버 V앱 ‘배우What수다’서 진솔톡 대방출
- '황금정원' 한지혜, 이상우 간병인으로 취업...티격태격 '썸간호' 예고
- '해투4' 김영옥 "엄마 역할만 100회 이상, 자녀는 500명 이상"
- 김고은X정해인 '유열의 음악앨범', 8월 28일 개봉...늦여름 로맨스 기대↑
- 몬스타엑스, 美 LA 월드투어로 보는 성장기...'노브홀'→ '스테이플 센터'까지
- 차은우, '신입사관 구해령' 포스터 비하인드...女心 저격 '한복 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