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장마철에 즐길 수 있는 ‘우중런’이 러닝 마니아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우중런’은 여름철 더위를 시원한 비와 함께 날려 버리는 것은 물론 빗속을 뛰는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이색 러닝이다. 빗속에서도 무리 없이 음악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포츠 무선 이어폰부터 궂은 날씨에도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방수팩까지 여름 더위를 날려 주는 우중런의 러닝메이트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사진=제이버드 제공

# 음악과 함께 ‘우중런’ 즐기기 ‘제이버드 타라 프로’

‘타라 프로’는 14시간의 재생시간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스포츠 무선 이어폰이다. IPX7 등급의 방수 기능과 땀에 강한 소재를 적용해 1m의 수심에서 30분까지 버틸 수 있어 비 오는 날 러닝에도 걱정 없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다.

스위치 핏 디자인을 적용해 이어버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위아래로 회전하면 운동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오버 혹은 언더이어로 전환할 수 있다. 스피드 신치 기능으로 머리 뒤에 고정이 가능하며 선 길이 또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어 비로 인해 착용이 불안할 수 있는 환경에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제이버드 앱을 통해 선명하고 명확한 사운드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설정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제이버드 앱에서 제공하는 음향 테스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이퀄라이저(EQ)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이를 조절해 비 오는 날씨에 어울리는 커스터마이징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 달리는 도중 몸 상태 체크는 필수 ‘갤럭시 핏 스포츠밴드’

'갤럭시 핏'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강력한 배터리 성능의 스포츠밴드다. 밀리터리 규격인 MIL-STD-810G과 ISO 22810:2010 표준의 5ATM 방수 등급을 인증받아 비가 오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 없이 러닝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핏'은 사용자가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감지해 운동 내용을 기록하며 스마트폰의 삼성헬스 기능과 연동해 90종 이상의 다양한 기록이 가능하다. 특히 심박수가 지나치게 높게 측정될 때 경고를 해주는 기능이 들어가 있어 빗속을 달릴 때 몸의 이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핏'은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호흡 가이드에 따라 심신의 안정을 찾는 기능도 있어 빗속을 달린 후 심신의 안정을 찾을 때도 도움을 준다. 스마트폰으로 수신한 메시지에 대해 바로 짧은 응답도 가능하다.

사진=아트뮤 홈페이지 캡처

# 궂은 날씨에도 스마트폰을 지키는 ‘아트뮤 서피 2 스마트폰 방수팩’

‘아트뮤 서피 2 스마트폰 방수팩’은 물이 바깥쪽으로 흐르도록 중앙 부분을 약간 볼록하게 한 캠버 사이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디자인으로 인해 스마트폰 좌우 측면에 있는 전원이나 볼륨 버튼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넣거나 빼기에도 편리하게 디자인돼 있다.

신개념 원터치 4단계 세이프락 방식을 채용해 빈틈없이 방수되며 SGS인증 IPX8 방수 등급으로 최대 수심 10M까지 사용할 수 있어 비가 오는 날씨에도 스마트폰을 무리 없이 보호해 준다.

탄성력이 높은 TPU소재를 사용해 스마트폰을 방수팩 안에 넣었을 때도 우수한 터치감을 선사한다. 스마트폰은 7인치까지 수납할 수 있다. 카드나 지폐 등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이 가능해 달릴 때 번거로울 수 있는 지갑 등의 소지품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젠하이저 제공

# ‘우중런’에도 고해상도 사운드 유지 ‘젠하이저 IE400 PRO’

독일 오디오의 명가 젠하이저는 오디오 애호가 및 전문가를 위해 고해상도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인이어 이어폰 ‘IE400 PRO’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IE400 PRO’는 7mm의 초소형 단일 다이내믹 드라이버 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이 고성능 드라이버는 균일하고 왜곡 없는 음질을 재생해 보컬과 악기들 각각의 고유한 사운드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IE400 PRO’는 진동판에 전송되는 음향 신호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트루 레스폰스’ 기술을 적용해 높음 음압 레벨에서도 현저하게 낮은 왜곡율(THD, 0.08% 이하)로 미세한 부분까지 정확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는 콘서트장과 같은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소리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비가 오면 들리는 빗소리 등 소음에서도 뚜렷한 사운드를 낼 수 있다.

또한 ‘IE400 PRO’는 케이블을 손쉽게 분리 및 결합할 수 있는 탈착형 디자인을 채택해 무대 위 아티스트들에게 더욱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해준다. 잘 휘어지는 소재의 이어 후크 디자인은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의 실리콘 및 메모리 폼 팁 등이 함께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