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초등래퍼 조우찬이 공백을 깨고 13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앨범 ‘ID schoolboy pt.1’을 발표한다.

앨범 재킷에서 그는 초등학생에서 현재 15세 중학교 2학년으로 훈훈하게 성장한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또 장난기 넘치는 표정부터 진지한 분위기까지 사춘기 소년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은 ‘바이킹’과 ‘현실자각타임’(Reality Check) 2곡을 담았다. 사춘기의 혼란과 방황에 대한 자전적 이야기를 진솔한 가사와 전보다 성숙해진 목소리로 이야기하고 있다. ‘바이킹’은 뮤지션으로서 심리적 부담감을 놀이동산의 바이킹에 비유한 곡으로, 변성기에 접어든 목소리와 15세다운 언어와 감성이 눈에 띈다. 무섭더라도 손을 높이 들고 즐길 것이라는 가사 속에서 생애 처음으로 자신의 싱글을 공개하는 포부와 고민을 느낄 수 있다.

‘현실자각타임’은 연예인에서 학생 신분으로 다시 돌아온 괴리감과 사춘기의 혼란을 표현한 곡으로, 다크하고 긴박한 느낌의 트랩 비트 위에 감정을 여과 없이 뱉어내는 랩이 인상적이다.

성장통이 고스란히 느끼지는 이번 앨범은 조우찬이 기획과 제작과정에 직접 참여해 완성했다. 조우찬은 티저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으며 메이킹영상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스튜디오아나바이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