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간대별 행복지수 UP!...영양 한가득 '스트레스 아웃' 간식

기사승인 2019.07.12  11:41:29

공유
ad50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근무 중 간식을 먹는 직장인이 많다. 그러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먹는 간식의 경우 나트륨 함량이 높거나 고열량 제품이 많아 영양 불균형이나 비만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해 영양 불균형 걱정을 줄이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출시하고 있다. 

#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을 상쾌하게 열어주는 모닝 간식!

출근 준비로 제대로 된 아침 식사를 챙기지 못한다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료나 간편식 등으로 영양을 채울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가 출시한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식이섬유가 혼합된 상큼한 과즙음료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ml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빙그레 ‘첫끼니 타락죽’은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아침 빈속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쌀을 갈아 우유에 끓인 전통 영양식 ‘타락죽’을 간편식 형태로 만들었다. 휴대하기 좋은 스파우트 파우치를 사용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 아침 출근길에도 즐길 수 있다. 국내산 우유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 밤 등 9가지 재료로 만든 ‘보리밤’은 부드럽고 달콤한 옥수수와 감자 등 10가지 재료를 활용한 ‘옥수수감자’ 2종으로 구성됐다.

# 오후 3시, 점심 식사 후에도 배고파? 가짜 배고픔을 달래 줄 영양 간식

점심 식사 후에 중간중간 느껴지는 허기는 스트레스성 ‘가짜 배고픔’일 수 있다. 이때 자극적이거나 고열량 간식을 찾기보단 비타민이나 칼슘 등 영양을 담은 건강 간식을 먹어보길 바란다. 코카-콜라사의 ‘아데스’는 아몬드를 주원료로 한 씨앗 음료로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 간식이다. 유당불내증 등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섭취 가능하다. 깔끔한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해진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으로 출시돼 기호에 맞게 선택해 음용할 수 있다.

매일유업의 ‘상하치즈 미니’는 한 입 크기로 개별 포장돼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씹어 즐기기 좋은 치즈 제품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체다치즈와 크림치즈, 모짜렐라를 활용한 ‘칼슘체다’ ‘크림치즈’ ‘스모크 모짜렐라’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짜지 않고 담백해 심심한 입을 만족시키기 좋다. 칼슘체다는 한 조각에 우유 반 잔에 해당하는 칼슘 150㎎을 그대로 담아내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의 뼈 건강에 좋다. 크림치즈는 부드러운 식감이, 스모크 모짜렐라는 쫀득한 모짜렐라와 깊은 스모크 치즈향의 조화가 특징이다.

# 저녁 8시! 칼로리는 줄이고 맛은 살린 간식

바쁜 일상이나 몸매 관리 등으로 저녁 식사를 부실하게 챙겨 허기가 진다면 저칼로리 간식으로 부담 없이 포만감을 느껴볼 수 있다. 에버비키니 ‘색다른 곤약젤리’는 저칼로리-저당 간식이다. 250g 대용량 제품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몸매 관리를 하는 이들에게 든든한 식사 대용은 물론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설탕 대신 저칼로리 감미료 수크랄로스를 사용해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총 6가지 맛(망고, 청포도, 복숭아, 파인애플, 멜론, 석류)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10시 이후에도 지속되는 스트레스, 좋은 꿈 꾸도록 돕는 나이트 간식

천호엔케어의 ‘판타스틱 굿나잇’은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테아닌을 함유해 수면에 효과적이다. 연꽃 뿌리와 종자 등 자연에서 얻은 성분을 배합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스틱형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1일 1포씩 음용 기호에 따라 섭취 가능하다.

‘슬로우카우’는 스트레스를 낮추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릴랙스 음료다.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발레리안 뿌리 추출물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L-테아닌 성분을 함유했다. 0kcal로 잠들기 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