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김복동’ 27년 투쟁사 담은 11종 스틸 공개...일본 경제보복에 관심집중

기사승인 2019.07.12  08:42:26

공유
ad38
ad48

8월 8일 개봉하는 영화 ‘김복동’(감독 송원근)의 11종 스틸이 공개됐다.

스틸은 세상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한 이 시대의 진정한 어른으로서 누군가에게는 아픔이자 누군가에게는 위로였고, 누군가에게는 영웅이었던 김복동 할머니의 27년 투쟁의 역사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영화 ‘김복동’은 여성인권운동가이자 평화운동가였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가 92년부터 올해 1월 세상을 떠날 때까지 일본의 사죄를 받기 위해 투쟁했던 27년의 여정을 담은 감동 다큐멘터리다.

김복동 할머니는 90세가 넘는 고령의 나이에도 전 세계를 돌며 일본 정부의 공식적인 사죄를 요구하고 누구보다 끝까지 싸운 불굴의 의지를 가진 위대한 투사이다. 실제로 영화는 여전히 사죄하지 않는 일본 정부, 오히려 종군위안부는 역사 날조라고 주장하는 일본에 맞선 할머니의 현재 진행 중인 아직 끝나지 않은 싸움임을 확인시켜준다.

여기에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로 분노를 일으킨 박근혜 정부, 그리고 불의에 대항한 어린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 모두의 결의를 다지게 한다. 최근 박근혜 정부와의 한일 위안부 합의를 거론하며 경제보복을 감행하고 있는 아베 총리의 행보로 더욱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김복동 할머니의 강인한 모습이 더욱 알려야 하고, 알아야 하는 이야기이자 행동하는 모두를 위한 영화 ‘김복동’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자백’ ‘공범자들’을 만든 저널리즘 다큐명가 뉴스타파의 3번째 작품으로, 배우 한지민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