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착한’ 성분 시대...천연발효 추출물 ‘천연화장품’ 인기

기사승인 2019.07.12  01:02:45

공유
ad38
ad48

최근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친환경 성분과 패키지를 사용해 만든 천연 화장품이 주류로 떠올랐다. 자연 유래 추출물로 만든 화장품은 화학 성분으로 만드는 것과는 달리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피부에도 안전하고 건강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천연 발효 추출물은 다양한 발효 공법을 통해 유익균은 증가시키고 피부 반응을 일으키는 요인은 감소시켜 피부에 더욱 친화적인 원료로 각광받는 중이다.

사진=하루하루원더 제공

하루하루원더의 핵심 성분은 블랙푸드 흑미다. 흑미는 다량의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 노화를 억제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케어에 탁월하다. 이런 흑미를 발효시키면 원래 효능의 4배 정도 배가돼 더욱 풍부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은 흑미와 죽순 발효 추출물을 비롯해 천연 보습성분인 프로판다이올 등 자연유래 성분이 95% 이상 함유돼 고보습을 선사하는 동시에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건강한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하는 독자 기술로 안전하고 확실한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화학적인 유화제를 최소화했다.

사진=마녀공장 제공

자연주의 브랜드 마녀공장의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는 누룩을 발효시켜 얻어지는 여과물인 비생물 배양액, 갈락토미세스 발효물을 그대로 사용해 만든 미백 기능성 퍼스트 에센스다. 모공 및 문제성 피부를 진정시키는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에 미백 기능성 인증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더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맑은 피부를 연출해준다. 유해 화학성분을 배제했다.

사진=미샤 제공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강화도에서 수확한 개똥쑥 추출물로 만들어진 진정 에센스다. 항염과 면역증진 등의 약재로 알려진 개똥쑥 추출물은 가장 영양분이 풍부한 9월, 강화도에서 채취되어 전통 기법으로 제작된 항아리에서 두 번의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쳐 더욱 진한 영양감을 자랑한다. 개똥쑥 추출물이 100% 함유된 원액 에센스로 자극을 받았거나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 진정에 탁월하다. 특히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에도 편안한 진정을 선사한다.

사진=순식물성이영애화장품 제공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의 '페이셜스크럽'은 미세한 대나무 숯가루와 호호바유래 알갱이를 함유한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딥 클렌저다. 대나무 숯가루와 호호바유래 알갱이가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흡착해 깨끗이 제거하고, 피부 지질과 유사한 호호바씨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 장벽을 보호해 땅김 없이 촉촉하게 지켜준다. 주 1~2회 세안 후 피부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적당량을 덜어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헹궈내면 된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