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음원 플랫폼 소리바다가 주최하는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가 개최를 앞둔 가운데 남·녀 인기상 후보들의 각축전이 치열하다.

오는 8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개최될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19 SOBA)’는 지난 8일부터 소리바다 모바일 앱을 통해 남·녀 인기상의 주인공을 가리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 중이다.

현재 ‘2019 SOBA’ 투표 사이트 현황에 따르면 ‘남자 인기상’에는 국내외에서 정상급 인기를 구가하며 한류를 이끈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박지훈을 선두로 전 세계를 무대로 K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그 뒤를 이으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뒤이어 하성운, 엑소, 김재환, AB6IX 등 내로라 하는 K팝 별들이 랭크됐다.

이어 ‘여자 인기상’에는 막강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에 이어 4인 4색 독보적인 매력과 탁월한 음악적 감각으로 지지를 얻고 있는 마마무가 랭크돼 1, 2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레드벨벳, 블랙핑크, 우주소녀, 아이즈원 등 다채로운 색을 지닌 명불허전 걸그룹들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이번 ‘2019 SOBA’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7월 말까지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 온라인 투표결과와 함께 소리바다 음원 점수, 운영위원단 점수, 전문위원단 점수 등을 반영해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9 SOBA’는 오는 8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열릴 초대형 한류 페스티벌 ‘2019 케이월드 페스타’ 내 행사로 개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구성과 다양한 볼거리로 전세계 한류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2019 SOBA’의 온라인 투표는 소리바다 모바일 앱을 통해 소리바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종 업데이트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2019 SOBA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