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토일드라마 ‘아스달연대기’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 출간된다.

송중기, 장동건, 김옥빈, 김지원 출연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연대기’가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 출간을 앞두고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사진=tvN

‘아스달연대기’의 집필을 맡은 김영현, 박상연 작가는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를 통해 시대물의 새로운 지평을 연 인물. 또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를 연출한 김원석 PD가 합세해 각 분야 최고의 프로들이 의기투합으로 눈길을 끌었다.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이번에는 역사 이전의 공간과 시간을 배경으로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이야기에 도전했다. 태곳적 ‘아스’라는 가상의 대륙에서 최초의 국가가 탄생하기까지 펼쳐지는 여러 부족간의 권력과 투쟁을 18부작 ‘아스달 연대기’로 그려낸 것.

이번에 출간된 ‘무삭제 작가판 대본집’은 지금껏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치밀하고 방대한 ‘작가 기획안’이다. 1, 2권에 나누어 실려 있는 기획안에는 TV드라마 안에는 다 담아내지 못했던, 아스 대륙을 둘러싼 주변 지형을 한눈에 보여주는 지도, ‘아라문 해슬라’ 신화의 시작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아스 대륙의 역사와 각 부족의 특징이 자세히 묘사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아스달 연맹 조직체계, 해족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불의 성채’ 공간 설정과 조감도, 아스달 장터에서 파는 품목과 각 상점 설정, 아스달에서 사용하는 아스달의 지물과 필기구 등 실재했던 역사의 한 장면을 보는 듯 생생한 배경 자료가 가득하다.

한편 대본집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권과 2권이 7월 초에, 3권은 9월 말에 출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