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이다. 태양이 내리쬐는 피서지나 바닷가, 야외수영장을 방문한다면 민낯은 물론 그간 소홀히 했던 바디케어까지 신경 써야 할 터다.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뷰티케어가 답이겠지만 휴가를 코앞에 둔 지금은 꼭 필요한 케어만 속전속결로 끝내야 할 때다. 단품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같이 쓰면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해 여름철 피부 고민을 빠르게 잠재울 여름 휴가철 ‘꿀조합템’을 소개한다.

사진=닥터자르트 제공

더운 여름은 피부 수분이 쉽게 증발되기 쉬운 계절이다. 여름철 피부 속건조, 번들거리는 기름도 바로 수분 부족이 원인이다.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라인은 수분이 오래 지속돼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 준다. 특히 에센스와 워터크림의 조합은 빠른 시간 내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줘 휴가 전 긴급 케어에 환상의 케미를 자랑한다. ‘바이옴 에센스’는 피부의 수분 체질 개선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맑은 톤과 탄탄한 결까지 함께 케어해주며 ‘바이옴 워터크림’은 워터 젤 타입의 산뜻한 크림으로 저분자 콜라겐도 함께 함유돼 피부 속부터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휴가 전날 ‘바이옴 에센스’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서 얼굴 위에 올려준 뒤 화장솜 위에 ‘바이옴 워터크림’을 도포한 뒤 15분간 기다린다. 이후 피부에 ‘바이옴 워터크림’이 닿을 수 있도록 화장솜을 뒤집어 5분간 기다리면 두 제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까지 도달시켜 수분감 가득한 맑은 피부로 집중 케어할 수 있다.

사진=키엘 제공

고온다습한 여름철 날씨는 피부를 쉽게 지치게 하고, 땀과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해 노폐물이 엉겨 모공을 확장하는 주범이다. 휴양지에서 결점 없는 피부와 매끈한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급선무다. 각기 다른 클렌저 2종을 믹스해 모공을 케어하는 ‘믹스 클렌징’으로 휴가 전 피부 노폐물을 관리하자.

키엘 ‘2:1 믹스 클렌징’은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를 함유해 피지를 강력하게 흡착해주는 레어 어스 모공 관리 클렌저와 칼렌듈라 성분을 함유해 부드러운 거품이 딥클렌징을 돕는 칼렌듈라 꽃잎 클렌저를 2대1 비율로 섞어 세안하는 방법이다. 믹스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강력하게 씻어주는 동시에 세안 후에도 자극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해준다. 정신없이 바쁜 휴가 전날, 보다 간편한 사용을 위해서 쫀쫀한 거품을 만들어주는 버블 메이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사진=클라란스, 야만 제공

노출이 많은 여름 휴가를 앞두고 있다면 그간 신경 쓰지 못한 바디핏이야말로 가장 큰 고민 거리 중 하나다. 주요 부위별로 관리할 수 있는 전용 마사지 제품과 함께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신 관리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바디핏을 케어해보자.

클라란스의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은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새로운 식물 성분인 마르멜로 잎 추출물이 함유돼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바디 셀룰라이트를 관리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만 매끄럽게 케어하는 데 반해 이 제품은 부기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부종이 있는 부위에 골고루 발라주면 슬리밍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야만뷰티의 다이어트 마사지기 ‘RF 보떼 캐비스파 코어’는 에스테틱 인기 기능인 초음파, 고주파, EMS를 탑재한 다이어트 마사지기로 제품 하나만으로 바디의 셀룰라이트 제거, 체지방 감소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전신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전신 1회 30분 이내, 부위별 10분 사용으로도 피부결과 라인을 보다 매끈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사진=에이프릴 스킨, 쏘내추럴 제공

햇볕에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아이스 냉각 마사지를 활용하고, 야외활동 후 발생한 트러블이나 홍조가 고민이라면 쿨링감 있는 국소 부위 패치를 사용하면 피부온도를 낮춰주면서 보다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에이프릴스킨 '파워업 쿨링 스틱'은 즉각적인 쿨링감으로 뭉친 부위 및 붓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쿨링 마사지 어플리케이터다. 4개의 마사지볼이 얼굴 라인이나 바디를 자극없이 부드럽게 풀어주며 쿨링감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눈사람 머리부터 끝까지 냉매를 가득 추가해 쿨링감이 4시간 이상으로 오래 지속된다.

쏘내추럴 ‘센텔 플러스 시카 패치’는 빨갛게 달아오른 홍조 및 자극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줘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을 부여하는 제품이다.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파스 타입으로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 티트리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의 비욘드는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의 트로피컬 일러스트가 적용된 ‘2019 썸머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샴푸, 바디샤워, 페이셜 클렌저 등 비욘드의 인기 제품 4종을 엄선,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는 외부 자극에 지친 두피를 상쾌하고 향기롭게 케어해주는 지성 두피용 데일리 샴푸다. 두피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모발과 두피에 생생한 영양을 전달하고 건강하게 유지해 준다. 두피와 모근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는 8가지 식물 추출물을 담아 두피와 모발에 에너지를 전달하며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아 잔여감 없이 깔끔한 완벽한 세정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싱그러운 풀 향기과 시트러스 향이 조화를 이루며 바디 피부뿐 아니라 기분까지 생기를 부여하는 ‘버베나 바디 샤워젤’과 무농약 재배법으로 자란 허브 추출물과 오일의 영양 성분을 담고 피부에 부담 없이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세정해주는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도 한정 에디션에 포함돼 함께 사용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클렌징이 가능해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