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0일부터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장마 기간 동안 불볕더위가 한풀 꺾이기 때문에 이 틈을 타 더위를 피해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장마철에도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습한 날씨에도 쾌적감과 활동성을 높여주는 ‘장마 아웃도어 아이템’ 4가지를 추천한다.

■ 흡습·속건 기능으로 비에 젖어도 OK! ‘냉감 티셔츠’

비와 땀으로 젖은 옷은 저체온증 위험을 높인다. ‘제타 쿨 하프 짚 티셔츠’는 젖어도 습기를 빠르게 말려주는 기능을 갖춘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로 장마철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여름 휴가,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 비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안전한 워킹 사수! ‘아쿠아 샌들‘

장마철이나 물놀이를 할 때 젖은 지면으로 인한 미끄러짐 등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선 기능성 아쿠아 샌들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아쿠아샌들은 미끄럼 방지 효과로 물가에서도 안전한 보행을 돕고 쉽게 물을 배출해 장마철 일상 생활은 물론, 계곡 트레킹 등 수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 우산 없이 두 손이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 ‘레인코트·판초우의’

비오는 날 야외활동을 할 때 우산을 사용하면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산행 시 큰 일교차로 저체온증의 위험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비바람을 막을 수 있는 레인코트나 판초우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배낭 속 소지품까지도 젖지 않도록...‘레인커버’ 

배낭 속 내용물이 젖지 않도록 방수 기능을 갖춘 레인커버도 필요하다. 레인커버가 내장된 배낭을 사용하면 산행 도중 갑자기 비가 내릴 때 간편하게 씌워서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레인커버가 포함되지 않은 배낭은 안에 레인커버를 소지하고 다니면 간편히 보호 가능하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