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 대표 캐릭터들이 일상 속 활용도가 높은 굿즈로 찾아와 ‘어른이’들의 감성을 소구한다.

현재 ‘토이 스토리4’가 어린이 및 밀레니얼 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며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유통업계는 오프라인 체험공간을 열거나 한정판 상품들을 출시하는 등 ‘토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마블 시리즈’로 화제를 모았던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도 ‘토이 스토리 시리즈’ 70여 종을 선보였다. 우디, 버즈 등의 캐릭터와 장난감 세상을 연상시키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이뤄졌다.

 

◆ 문구·팬시용품

문구·팬시용품은 캐릭터와 실용성을 살린 메모지,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등으로 만날 수 있다. 파일홀더와 상철노트는 깔끔하고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학생들이 사용하기 좋다. 점착 메모지는 휴대용 및 냉장고 부착용으로 출시돼 기능성을 높였으며 다이어리와 각종 소품을 꾸밀 때 유용한 데코스티커 4종과 마스킹테이프가 있다. 또한 인쇄소스티커와 스티커북, 래핑지, 떡메모지를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인스 세트’ 상품도 마련됐다.

금박 및 은박이 포인트로 들어간 편지지와 메시지보드, 캐릭터 얼굴이 돋보이는 포장상자를 사용하면 특별한 선물을 전할 수 있다. 기프트백과 부직포백은 학교 준비물 가방이나 바캉스 여행가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외 수정테이프, 메모클립, 다용도케이스를 판매한다.

 

■ 패션·취미용품

여름휴가의 즐거움을 위한 시즌 아이템과 패션잡화 아이템을 구비했다. 투명우산 및 5단 접이식 우산은 패턴 디자인을 입혀 기능만 추구했던 우산에 재미를 더한 가심비 아이템이다. 캐릭터 네임택과 여권케이스는 바캉스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휴가철 야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렌즈케이스와 주차번호 알림판도 구매할 수 있다. 파우치 상품은 PVC파우치, 동전지갑, 자수주머니 등 7종으로 마련됐다.

취미용품으로는 시팅인형, 가방걸이 인형, 모찌원단 인형 등 다양한 크기의 인형 상품이 구성됐으며, ‘토이 스토리’ 캐릭터의 귀여움을 재현해 아이들 및 키덜트족의 셀프 선물로 좋다. 또한 인형손목밴드는 컴퓨터 작업, 낮잠, 인형팔찌 액세서리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 주방·리빙용품

실내 곳곳을 장난감 세상으로 꾸밀 수 있는 주방·리빙용품도 선보인다. 식기류는 분할접시와 멜라민볼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아이템으로 준비되었다. 스테인리스 보온병과 머그컵, 스텐컵은 각 캐릭터가 가진 색감과 포인트를 잘 살려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한 리빙용품으로는 7가지 컬러가 자동으로 바뀌는 인테리어 LED와 알린 캐릭터 모양의 네온 LED가 눈에 띈다. 원형쿠션과 목쿠션, 거실화는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 실용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