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종개량과 재배기술의 발달로 과일의 ‘제철’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유통업계가 소비자에게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맛과 다양한 선택지들을 보여주기 위해 새로운 상품을 찾으면서 이같은 현상이 확산하는 중이다.
이마트가 국산 햇사과 중 가장 빠르게 선보이는 신품종 햇사과인 ‘썸머킹(햇초록사과 1.3kg/봉)’을 오는 10일까지 행사가인 7980원에 판매한다. 보통 햇사과가 7월 말에서 8월 초에 처음 나오는 것에 비교해 보름이상 빠르다.
‘썸머킹’ 사과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해외품종의 초록빛 사과 ‘아오리(쓰가루)’와 달리 국내 농촌진흥청(군위사과연구소)에서 부사와 골든델리셔스를 교배해 개발한 신품종이다. 7월 초에 사과를 맛보기 위해서는 지난해 생산돼 저장된 부사를 먹거나 7월 하순까지 기다려 아오리품종이 출시되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이마트가 판매하는 ‘썸머킹’ 사과의 경우 색택이 초록빛인 7월 초부터 수확 및 판매가 가능하다.
7월 초에는 초록빛으로 180~200g 작은 사이즈로 수확된다. 당도는 9~11브릭스로 보통 사과보다 단 맛은 조금 떨어지지만 아삭한 식감과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후 7월 중순이 넘어가면 초록색 색택에 빨간 색택이 조금씩 올라오면서 당도가 11~13브릭스까지 올라간다. 크기도 7월 초보다 약간 큰 200~260g 수준이다.
이처럼 이마트에서 기존에 판매하지 않던 신품종 과일들을 선보이는 것은 차별화 경쟁력을 위해 제철이 아닌 시즌에도 희소성이 있는 과일을 선보이기 위한 동시에 과일 품종이 지속적으로 개량되고 재배기술이 발달하면서 ‘철이 없는 과일’이 대중화되는 것이 가능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과 뿐 아니라 이마트는 본격적으로 황도를 판매하기 시작하는 8월보다 한 달 이상 빠르게 나오는 조생 품종인 그린황도 복숭아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황도 복숭아보다 빠른 6월 말 출시되는 그린황도 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이마트는 지난 6월 27일~7월 3일까지 그린황도 복숭아를 판매, 준비한 물량 30톤보다 20t이나 많은 50t을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무려 233% 증가한 매출이다.
한편 이마트의 프리미엄 마켓인 ‘PK마켓’은 한 여름에도 불구하고 딸기를 판매하고 있다. 여름 딸기인 ‘PK딸기(500g 1만4000원)’를 지난 6월에 PK마켓 하남·고양·위례, SSG푸드마켓 청담·도곡에서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딸기는 저온에서 잘 자라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보통 10월말부터 4월까지 출하되지만 PK 딸기는 고온에 강한 품종이어서 국내에서 딸기 수확이 되지 않는 6월부터 10월까지 수확 및 판매가 가능하다. 한여름에도 맛볼 수 있는 PK딸기는 희소성으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장에 입고되는 날 완판되는 기록을 보이고 있다.
사진=이마트 제공
관련기사
- 폭염에 시원한 타임쇼핑! 8일 ‘티몬데이’...아쿠아슈즈 990원·제주항공권 7900원 外
-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오늘(7일) 휴무일? 대부분 ‘정상영업’
- 이마트24, 모바일 앱 강화...14일까지 선물증정 이벤트
- 네스프레소, 디카페인X아라비카커피 블렌딩 ‘하프 카페나토’ 출시
- 스텔라 아르투아, 물부족 국가 여성 위해 7500만원 기부
- 방학이 두려워! 워킹맘 위한 ‘돈워리 푸드’ 인기
- ‘워라밸’ 이어 ‘장라밸’...장건강 챙기는 간편 식이섬유·유산균 인기
- 상반기 대졸 신입직 취업 성공률 ‘38%’...전공분야 취업 '42%'
- 포에버리빙, 공식 온라인몰 오픈 기념 프로모션...알로에제품 증정
- 몰트 마스터들 도전과 열정! 레드락, 새 브랜드 캠페인 영상공개
- 메델-메시, 몸싸움 벌이다 나란히 퇴장…경기는 아르헨티나 승리
- ‘당나귀 귀’ 현주엽, 강병헌 가정방문? 보는 사람이 진땀나는 냉장고 싹슬이
-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박하선X예지원, 극과극 사랑 안방극장 매혹
- 한국의 서원 9곳,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국내 14번째 세계유산
- ‘코빅’ 황제성-문세윤-최성민, 다시 뭉쳤다! 새 코너 ‘산적은 산적이다’
- ‘구해령’ 신세경, 신비로운 아우라+싱그러운 매력…완성형 미모
- G마켓, 육아맘 위한 ‘핫딜’ 전개...매주日 ‘맘껏쇼핑’서 대규모 할인
- 마트야? 테마파크야?...롯데마트 잠실점, 체험형 쇼핑몰 변신
- 1인가구, 수박크기도 바꿨다...'나혼자수박' '1/4수박'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