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라’가 첫 방송부터 깊은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며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6일 첫 방송된 KBS 2TV 새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이하 ‘아이나라’)(연출 원승연)에는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 돌봄 트리오가 등하원 도우미 출근 첫날부터 현실 돌봄 전쟁과 마주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김민종은 네 살배기 아이를 등하원 시키고 키즈 카페에서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으며 놀아주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키즈 카페에서 뛰어 노는 아이를 쫓아다니다 녹초가 된 김민종이 “제발 집에 가자”며 아이에게 애원하는 모습은 깊은 공감과 웃음을 불러왔다.

서장훈은 맞벌이를 준비하는 아들 셋 엄마의 아이들 등원을 도우면서 바쁜 아침 세 아이 엄마의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 틈틈이 집안을 정리하는 부지런함에 풍부한 육아 이론까지 겸비한 서장훈은 밥투정을 부리는 아이를 설득해 아이의 식판을 말끔히 비워내는 ‘프로 돌봄러’의 면모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김구라는 혼자서 두 남매를 키우는 싱글대디 가정을 방문해 아이들과 첫 인사를 나눴다.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 독설을 던지던 냉정한 모습과는 달리 아이들을 바라보는 따뜻한 눈빛과 섬세한 행동으로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세 사람이 각각 다른 매력으로 첫 회에서부터 큰 웃음과 공감으로 진한 여운을 남기면서, 앞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아이들과 유쾌한 케미를 보여 줄 것을 기대하게 했다.

조금은 서툴지만 진심으로 다가가는 세 남자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이 귀염뽀짝한 아이들과 만나서 변해가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그 어떤 예능 프로그램보다도 자연스러운 웃음과 재미, 공감과 힐링을 선사할 KBS 2TV 신규 돌봄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45분에 방송된다.

사진=K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