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권을 ‘신독재’라고 주장했다.

4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권은 국민의 자유와 기본권이 아닌 정권의 절대권력 완성을 위해 민주주의를 악용하고 있다”라며 “이것이 바로 이코노미스트지가 말한 '신독재' 현상과도 부합한다”고 발언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가리켜 “대통령이 앞장서서 분노의 여론을 자극하고, 좌편향 언론과 극렬 세력의 돌팔매질이 시작되는 등 문재인 정권은 증오의 정치만을 반복해왔다. 독재는 스스로 독재임을 인지하지 못한다. 야당의 경고에 귀를 기울이라”라고 요구했다.

또 붉은 수돗물(적수) 사태를 비롯해 은명초등학교 화재, 일본의 경제보복 등을 ‘재앙’이라고 거론했다.

이어 “대통령이 나서서 국민을 쪼개고 가르고, 6·25 전사자 앞에서 김원봉을 추켜세워 스스로 대한민국 대통령임을 망각했다”라고 주장했다.

남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에 대해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이벤트이든, 문재인 대통령의 총선 이벤트이든 상관없다. 하지만 변한 것은 없다. 북핵 폐기는 시작도 안 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을 삼자회담의 ‘객’이라고 칭하며 “'사실상의 종전선언'을 규정한 대통령의 섣부른 발언은 북한의 주한미군 철수 주장에 힘을 실어줄 뿐”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