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수스 선제골' 브라질, 코파 4강 아르헨티나전 전반 1-0...메시 운명은?

기사승인 2019.07.03  10:36:36

공유
ad50

브라질이 라이벌 아르헨티나를 상대해 후반 시작 전 앞서가고 있다.

AFP=연합뉴스

3일(한국시각) 오전 9시 30분부터 브라질 벨루오리존치 미네이랑 스타디움에서 2019 코파 아메리카 4강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경기가 열리고 있다. 전반전이 끝난 현재 브라질이 가브리엘 제수스의 골로 1-0 앞서가고 있다.

이날 두 국가의 맞대결은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남미 최고 라이벌의 대결이자 국가대항전 우승트로피가 없는 메시의 활약이 어떨지 기대가 됐기 때문이다. 브라질은 12년 만에, 아르헨티나는 26년만에 남미 정상을 노리고 있다.

선제골은 브라질이 먼저 기록했다. 전반 19분 가브리엘 제수스가 아르헨티나의 골망을 흔들었다. 브라질이 우세를 점했지만 아르헨티나의 반격도 거셌다. 메시, 아구에로, 라우타로 마르티네스로 이어지는 공격 삼각편대가 브라질 수비진을 흔들었다.

전반 통계만 봐도 아르헨티나가 브라질을 맞아 잘 싸우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전반 슈팅 6개였고 브라질은 2개에 불과했다. 점유율도 근소한 차이로 아르헨티나가 앞섰다. 과연 브라질 홈에서 열리는 이 대회에서 아르헨티나가 결승 진출을 할 수 있을지, 브라질이 라이벌 아르헨티나를 꺾을지 후반전이 기대가 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