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코인이  7월의 공유 옥션 핫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 달에는 상승률 994%의 높은 호응으로 마감된 걸스데이 ‘썸씽’에 이어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워너원 ‘Twilight’, ‘부메랑’과 송중기, 송혜교 주연의 인기드라마 ‘태양의 후예’OST 매드클라운, 김나영의 ‘다시 너를’ 를 비롯해 JBJ, EXID, 임창정 등의 히트곡 저작권 공유 옥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주에 진행예정인 임창정 ‘소주한잔’의 앵콜 옥션에 대해 벌써부터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민애창곡의 인기와 더불어 지난해 ‘소주한잔’ 첫번째 공유 옥션이 진행 당시 6시간만에 전체 수량 공유 성공이라는 기록을 세웠기 때문.

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가수 임창정이 직접 ‘소주 한잔’의 탄생 비화를 털어 놓으며 곡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해 팬들에게 소장가치가 더욱 특별할 것으로 보인다.

뮤지코인은 저작권 공유를 통해 팬들도 함께 좋아하는 음악의 주인이 될 수 있는 문화를 이끌며 음악생태계의 새로운 관계확장을 만들고 있다. 옥션 낙찰을 통해 저작권의 주인이되면 일반인 누구나 저작권 공동체 일원으로서 매월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오늘(3일) 오후 6시 모모랜드의 ‘뿜뿜’ 옥션 이벤트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오는 25일에는 프로듀서 신사동 호랭이와 함께하는 살롱데이트가 뮤지코인 문화공간(살롱 드 뮤지코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