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시청자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제작한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카스는 ‘아오르비’ 포스터를 오늘(3일) 카스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아오르비’는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족(결정장애) 세대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야스(YAASS)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아오르비(AORB)는 A 또는 B를 선택하라는 뜻의 ‘A or B’를 밀레니얼 세대의 어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유튜브 인터랙티브 영화라는 점에서 기대가 쏠린다. ‘선택’이라는 주제와 ‘AORB’라는 제목에 걸맞게 시청자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청자는 개당 1분30초에 달하는 영상이 끝나면 마지막에 줄거리 진행이 달라지는 2가지 경우 중 하나를 클릭해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고 5번의 선택 과정을 거치면 영화는 끝난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으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최우식이 주연으로 출연하고 '기생충'의 신스틸러 배우 이정은,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여줬던 배우 이정현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오비맥주는 ‘선택 희비극 아오르비’ 티저 포스터를 시작으로 트레일러 영상은 7월 6일, 본 영상은 14일 유튜브 및 카스 공식 SNS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