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M네덜란드 항공이 창립 100주년의 100일을 앞두고 네덜란드 스키폴 공항에서 지난 29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전 세계 항공업계에 보내는 공개서한을 통해 ‘Fly Responsibly’ 비전을 발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모든 항공업계 관계자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KLM네덜란드 항공은 오는 10월7일 창립 당시의 사명으로 100년 동안 운항한 세계 최초의 항공사가 될 예정이다. 오늘날의 성취는 기회를 포착하고 도전을 받아들이면서, 협력사와의 상생과 새로운 기술의 적극적 수용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한편 KLM네덜란드 항공은 기념행사에서 '꿈의 항공기'라고 불리는 드림라이너 보잉 787-10항공기를 첫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미 13대의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운항 중인 항공사는 이번 드림라이너 787-10 기종 도입을 시작으로 28대까지 드림라이너를 늘려 운항할 예정이다.

피터 앨버스 KLM네덜란드 항공 대표이사 겸 최고경영자는 "지난 100년 동안 KLM 네덜란드 항공은 혁신을 향한 기업가 정신과 도전으로 항공업계에서 개척자 역할을 해왔다”며 “고객 중심적이며 다가오는 미래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갖춘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항공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LM,네덜란드 항공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