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JYP 박진영, 백혈병 환아 김하은양에 직접 보컬·댄스 레슨 진행

기사승인 2019.07.02  12:33:50

공유
ad50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수장 박진영이 백혈병 투병 중인 16세 소녀 김하은 양의 소원을 이뤄주고 '꿈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직접 나섰다.

박진영은 "박진영 선생님께 보컬과 댄스 트레이닝을 받고 싶다"는 소원을 가진 김하은 양을 위해 직접 보컬과 댄스 레슨을 하며 훈훈한 시간을 함께 했다.

.JYP와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는 지난달 17일 서울 성내동 JYP 센터서 난치병 환아를 위한 사회공헌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JYP는 대표 CSR 활동으로 'EDM(Every Dream Matters! :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난치병 환아 소원 성취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것임을 알렸다.

해당 활동에 박진영이 직접 참여하며 지난달 28일 JYP 센터 지하 연습실에서 박진영과 김하은 양의 만남이 성사됐다.

김하은 양은 2016년 1월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3년간 항암치료 후 현재 외래 진료를 받아 오고 있는 상태. 힘든 투병 중에도 유튜브 댄스 커버 영상을 찾아보고 엔터테인먼트사 주최 연합 오디션에도 지원하는 등 '가수'의 꿈을 키워 왔고 "평소 동경하던 박진영에게 트레이닝을 받고싶다"는 소원을 갖게 됐다.

이에 박진영이 김하은 양을 JYP 센터에 초대해 직접 보컬에 필요한 발성, 호흡법 및 JYP 소속 걸그룹 ITZY(있지)의 '달라달라' 안무도 지도하며 정성 어린 진단과 조언을 건넸다.

꿈에 그리던 '박진영과의 만남'을 위해 액자와 직접 만든 향초 선물을 준비한 김하은 양에게 박진영은 "이 액자는 내 작업실에 잘 보이도록 올려두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먼저 안무 레슨에서 김하은 양의 '달라달라' 춤을 지켜본 박진영은 "동작마다 취해야 할 느낌이 있는데 강약 동작 구분을 잘한다"고 칭찬과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또 보컬 레슨을 위해 저스틴 비버의 'Love Yourself'를 준비한 김하은 양의 노래를 들은 박진영은 "박자감이 아주 좋다"고 격려했다. 이어 음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대가 음을 기억하도록 매일 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노래 잘하는 비법도 전수한 박진영은 "말할 때의 목소리가 가장 좋은 소리다. 하은 양 목소리는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는 소리"라고 격려했다.

'JYP 트레이닝'이 소원이던 김하은 양에게 특별 맞춤 교육을 전한 박진영은 수업 후 김하은 양의 가족과 함께 JYP 사옥 9층에 위치한 식당 '집밥(JYP BOB)'에서 1시간 이상 함께 식사하며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는 등 못다 한 얘기를 나눴다.

박진영은 '위시데이'를 마친 후 "하은 양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모습은 제 마음을 환하게 채워줘 행복했다"며 "그 모습은 JYP가 EDM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게 된 이유로 정말 뿌듯하다"는 소회를 밝혔다. 또 김하은 양에게는 "오늘 하은이가 배우고 앞으로도 열심히 할 노래와 춤은 모두 몸으로 하는 거다. 그러니까 건강해야 한다. 건강을 잘 지켜 오래오래 춤추고 노래할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어 난치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마음이 기쁘고 꿈으로 가득 차 있을 때 몸까지 건강할 수 있다. 꿈과 용기를 잃지 말고 '반드시 싸워 이기겠다', '꿈을 이루겠다'는 마음을 굳게 가졌으면 좋겠다"는 응원을 덧붙였다.

JYP는 김하은 양 및 가족들의 이동 및 진행 비용 등 행사 참여 비용 일체를 부담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기쁨을 함께 했다.

JYP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메이크어위시는 백혈병, 뇌종양, 골육종 등 희귀 난치병으로 투병 중인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세계 최대의 소원성취기관이자 전 세계 42개국에서 활동하는 국제 비영리단체다. 향후 JYP와 난치병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EDM'사업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