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던킨도너츠 – 롱비치 블루, 블랙버블 허쉬 크러쉬, 허쉬모카 던카치노

던킨도너츠가 신규 커피 블렌드 ‘롱비치 블루’를 출시했다. ‘롱비치 블루’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롱비치 해변에서 즐기는 시원한 커피 한잔’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한 커피 블렌드다. 아이스 커피를 위한 최적의 원두를 블렌딩해 풍부한 산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 기분 좋은 단맛과 은은한 견과류향이 특징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뿐만 아니라 카페라떼, 카푸치노, 폼나는 롱비치 블루 아메리카노 등 총 12종의 다양한 커피 메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의 협업을 통해 여름 이색 음료도 함께 출시했다. 신제품은 허쉬 초콜릿의 달콤한 맛과 쫄깃하게 씹히는 버블이 특징인 ‘블랙버블 허쉬 크러쉬’와 허쉬 모카와 에스프레소 샷이 만나 초콜릿 맛을 풍부하게 살린 ‘허쉬모카 던카치노’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본죽&비빔밥 카페 – 신(辛)불닭죽, 치즈 불닭죽, 새꼬막 톳 비빔밥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본죽&비빔밥 카페가 전국 약 300여개 매장을 통해 여름 신메뉴 3종 ‘신(辛)불닭죽’ ‘치즈 불닭죽’ ‘새꼬막 톳 비빔밥’을 선보인다. 입안이 얼얼할 정도의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 취향을 반영하고 치즈나 특제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신불닭죽’은 화끈하고 얼얼한 매운맛 트렌드를 본죽만의 스타일로 재구성한 메뉴로 강렬한 매운맛의 특제 소스로 만든 죽 베이스에 보양 단골 식재료인 닭고기를 담아냈다. 여기에 치즈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매운맛을 중화시킨 ‘치즈 불닭죽’도 만나볼 수 있다. ‘새꼬막 톳 비빔밥’은 선별된 최상급 품질의 새꼬막과 오독오독한 식감의 신선한 톳에 레몬즙을 곁들인 매콤 새콤한 맛의 특제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 삿포로 – 드래프트원

‘삿포로 드래프트원’은 여름을 맞이해 극강의 청량감으로 무장하고 국내 맥주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나섰다. 드래프트원은 비열처리 라거 타입으로 특허 공법에 의해 탄생된 새로운 장르의 클리어라거다. 지난해 말 국내시장 론칭 이후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경험해보고 싶어하는 호기심 많은 소비자의 취향을 적중해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삿포로 드래프트원은 깔끔한 맛과 시원한 청량감, 우수한 목넘김으로 더운 여름에 더욱 강세를 보이는 제품이기도 하다.

‣ 배스킨라빈스 – 브라운슈가 버블티 빙수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을 맞아 ‘브라운슈가 버블티 빙수’를 출시했다. ‘브라운슈가 버블티 빙수’는 흑당과 타피오카 펄을 담은 밀크티 빙수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은은하게 우린 홍차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그리고 쫀득쫀득한 파티오카 펄을 듬뿍 올려 달콤한 밀크티와 버블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기본 빙수에 토핑으로 팥이나 바닐라 아이스크림(주니어 스쿱)을 추가할 수 있다.

‣ CJ제일제당 – 백설 참진한 참기름

CJ제일제당의 ‘백설 참진한 참기름’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한국 전통 기름의 맛과 향을 알리며 이를 인정 받았다. 최근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Qi)에서 개최한 ‘2019 iTQi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서 2스타를 획득함으로써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백설 참진한 참기름’은 맛과 향, 제품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심사위원들은 진하고 고소한 맛과 고급스러운 향을 높게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참진한 참기름’이 생참깨가 아닌 볶은 참깨를 저온 압착해 참깨 본연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특징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 세븐일레븐 – 엑소·레드벨벳·NCT 127 젤리 3종

세븐일레븐은 SM엔터테인먼트 인기 아이돌 그룹과 콜라보한 ‘엑소·레드벨벳·NCT 127 젤리’를 단독 출시했다. 아이돌 젤리는 ‘엑소 젤리(콜라&레몬맛)’ ‘레드벨벳 젤리(복숭아&딸기맛)’ ‘NCT 127 젤리(메론&소다맛)’ 등 총 3종이다. 각 아티스트를 상징하는 로고와 ‘멋짐’ ‘두근’ ‘심쿵’ 등 재미있는 문구가 젤리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젤리 안에 각 아티스트들의 그림이 그려진 한정판 띠부씰(80여종)을 담아 모으는 재미와 함께 소장 가치를 더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