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밴드’ 결선 1라운드에서 아쉽게 2위를 차지한 퍼플레인 팀이 의지를 다졌다.

JTBC ‘슈퍼밴드’의 ‘퍼플레인’(양지완 김하진 채보훈 정광현 이나우)이 “이 조합이 아니면 나올 수 없는, 강렬한 음악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JTBC

퍼플레인은 ‘슈퍼밴드’에서 아트 록 스피릿을 지향하는 분명한 색깔의 팀으로 탄생했다. 본선에서 로커의 기질을 유감없이 보여준 양지완(기타) 김하진(베이스) 채보훈(보컬) 정광현(드럼)에 클래식 피아노의 이나우가 의기투합했다.

양지완, 김하진, 채보훈, 정광현은 본선 1라운드에서 가인의 ‘Paradise lost’를 실험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나우는 2라운드에서 채보훈,정광현과 함께 오아시스의 ‘Stop crying your heart out’를 통해 로커 피아니스트로 변신했다.

프런트맨 양지완은 “1라운드 팀원들과 각자의 여행을 마치고 재회해 기쁘다”며 “우리가 패배하고 갈라진 경험은 도움이 됐다. 그 덕에 이나우까지 만나 한 팀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결선인 만큼 ‘이 조합이 아니면 저런 건 못한다’는 말이 나오는, 강렬하고 분명한 색채의 음악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사진=JTBC

퍼플레인은 유난히 본선 라운드에서 패배를 많이 겪은 멤버들이 모였다. 결선 1차전에서는 에어로스미스의 ‘Dream on’으로 프로듀서 최고점(990점)과 관객의 기립박수를 이끌어냈다.

본선 라운드에서 한 차례도 이기지 못했던 보컬 채보훈은 “’Dream on’ 무대가 끝났을 때는 ’슈퍼밴드’를 하면서 가장 감동했던 순간이었다”며 “처음으로 관객과 함께 하면서 역시 밴드 음악은 함께 즐겨야 한다고 느꼈다. 그 동안 한 번도 팀 승리를 못했지만 단번에 보상받은 것 같았다”고 감격했다.

퍼플레인 팀은 “정말 한 팀이 되어야 할 사람들이 모인 밴드가 우리”라고 입을 모으며 “친숙하지 않은 록에 더 낯선 클래식을 접목시킨 팀이지만,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실력 또한 있으니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또 한 번의 레전드로 남을 결선 2차전 무대를 선보일 JTBC ‘슈퍼밴드’ 13회는 7월 5일 밤 9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