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좋은 계절인 9월, 두 글로벌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달리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성장하는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색적인 러닝대회 개최와 더불어 러너들이 더 즐겁게 달리고, 러닝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도록 러닝 클래스를 포함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레드불 제공

프리미엄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레드불은 9월 강원도 평창에서 지상 최고의 급경사 러닝 챌린지 ‘레드불 400’ 한국 지역 예선 및 결선을 최초로 개최한다. 이에 1일 정오부터 대회 참가 티켓 선착순으로 판매에 돌입했다.

‘레드불 400’은 높이 140m, 길이 400m의 급경사 스키점프대를 거꾸로 오르며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이색적인 러닝 대회다. 올해 전 세계 18개국 20개 지역에서 예선이 열리며 한국은 신규 개최지로서 9월28일 오후 2시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대에서 올해의 마지막 지역 예선을 진행한다.

대회 참가 티켓은 1일 정오부터 티켓링크에서 단독으로 선착순 판매에 들어갔다. 참가비는 개인 8만8000원, 팀 릴레이는 22만원(4인 1팀)이다. 도전 의사가 있다면 누구나 소방관 릴레이를 제외하고 남자 개인, 여자 개인, 남자 릴레이, 혼성 릴레이 등 총 4개 부문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레드불은 참가자들이 대회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15주 동안 매주 일요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4TP 피트니스에서 단계별 트레이닝 캠프를 제공한다.

레드불은 모든 참가자에게 대회 공식 티셔츠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남녀 개인전 최종 우승자에게는 내년 4월 열리는 ‘2020 레드불 400 핀란드 대회 진출권’과 더불어 항공권 및 숙박료 등 필요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 대회 당일 강원도까지 찾아온 참가자뿐 아니라 참관객을 위해 요가 클래스, 피트니스 세션부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부대 행사를 마련한다. 저녁에는 애프터 파티가 진행돼 열정 가득했던 대회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한편 ‘레드불 400’은 오스트리아 전 국가대표 육상 선수이자 오스트리아 100m 단거리 최고기록 보유자인 앤드레아스 베르게가 최초 기획한 국제 익스트림 러닝 대회다. ‘밑으로 내려오기만 하던 스키점프대를 역주행하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가 레드불과의 협업을 통해 2011년 제1회 대회로 구현된 이후 지난해까지 3만4000명이 참가하며 세계적인 대회로 성장했다.

사진=뉴발란스 제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글로벌 러닝대회 ‘2019 런온 서울’을 오는 9월29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인 10km 러닝대회로 여의도공원을 출발해 양화대교, 서강대교 등 서울의 중심부를 달리며 러닝의 즐거움과 색다른 재미가 느낄 수 있는 레이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더불어 ‘시작을 통해 변화하는 나를 마주하며, 여정을 통해 성장하는 나를 발견하는 과정’의 의미를 담은 ‘런 저니’ 메시지를 전달한다.

참가 인원은 총 1만3000명이며 8월5일부터 뉴발란스 공식 애플리케이션 MyNB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8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뉴발란스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와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런온 패키지 5만원(8000명), 한조U 패키지 13만9000원(4000명), 우먼스 패키지 14만9000원(1000명)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런온 티셔츠, 짐색, 퍼포먼스 양말 등이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며 한조U 패키지의 경우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인 한조U 러닝화가 추가 제공된다. 우먼스 패키지는 런온 우먼스 티셔츠(슬리브리스), 레깅스, 퍼포먼스 양말, 러닝화가 포함돼 있다.

이번 패키지에 포함된 제품들은 현장 접수 기간 동안 뉴발란스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와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직접 입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장 접수 시에는 DIY 에코백 및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보다 완벽한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글로벌 러닝 커뮤니티 NBRC 코치와 함께 10km 5주 훈련 플랜을 마련할 예정이며 스스로 정한 목표에 도전하는 러너 60명을 선발해 5주 집중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