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장마전선은 7월초부터 전국적으로 본격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장마철엔 덥고 습한 날씨 탓에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따로 건강을 챙길 시간이 없다면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보자. 불쾌지수가 높아지게 마련인 장마철,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수면 건강식품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까지 다양한 건강 식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의 ‘굿나잇 환’은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숙면을 돕는 다양한 원료를 담아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것이 특징인 수면 건강식품이다. 묏대추의 씨앗을 볶은 산조인, 연꽃의 뿌리인 연근과 연꽃의 종자인 연자육,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한 토란대 등이 함유됐다. 또한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을 더해 편안하게 잠들고 싶은 날 섭취하면 좋다. 1일 2~3회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장마철엔 유산균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쎌바이오텍과 선보인 장 건강 발효유 '듀오安(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 72%와 세계특허 듀얼 코팅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의 결합으로 탄생한 진한 맛의 농후 발효유 제품이다. 유익균의 장내증식을 강조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로 몸에 좋은 더덕과 홍삼 분말까지 첨가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한국쥬맥스 제공

한국쥬맥스가 유통하는 ‘슬로우카우’는 릴렉스 음료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발레리안 뿌리 추출물과 L-테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천연 허브종류와 L-테아닌 성분이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고 심신에 안정을 줘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카페인이 포함돼 있지 않으며 칼로리도 없어 잠들기 전 마시기에 부담이 없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이지슬립’은 미강주정추출물(쌀겨추출물)을 함유했다. 미강주정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총 수면시간 증가와 잠드는 시간 감소, 깊은 수면 증가 등 수면의 질 개선 효과가 확인된 원료다. 이외 유산균녹차발효추출분말과 마그네슘, 칼슘, 체리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으며, 보다 향긋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의 향 기술이 적용됐다.

사진=아모레퍼시픽, 한국인삼공사 제공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스틱형으로 나온 제품들도 인기다. '나를 위해 1포하라'로 유명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은 6년근 100% 홍삼농축액에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로 풍미를 더했다. 간편한 스틱형 포장지에 담아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형이다.

티젠의 ‘티젠 콤부차’는 스틱형으로 출시돼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수에 타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저칼로리 발효음료다. 독일산 유기농 콤부차 분말과 레몬과즙 분말 외에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기존 콤부차에 비해 약 4분의1에 불과한 15kcal의 열량으로 칼로리 부담도 적다. 콤부차는 발효 과정 중 인체에 유익한 여러 물질이 생성돼 깊고 진한 풍미와 각종 영양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