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델루나’ 단체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1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새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극본 홍정은, 홍미란/연출 오충환/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지티스트) 단체 포스터가 공개됐다.

사진=tvN

‘호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호로맨스.

단체 포스터에는 장마월(이지은), 구차성(여진구)를 비롯해 델루나의 최장 근무자이자 스카이바 바텐더를 맡고 있는 김선비(신정근), 딱 부러지는 성격과 똑 떨어지는 외향을 가진 객실장 최서희(배해선), 예의 바르고 착한 호텔의 막내이지만 일하는 건 싫어하는 프론트맨 지현중(피오),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들어오는 똑똑하고 당찬 소녀 유나(구구단 강미나)의 모습이 담겼다.

괴팍한 성격을 보여주는 삐딱한 장만월, 듬직한 능력자 지배인 구찬성, 그리고 공손하게 모은 두 손과 친절한 미소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는 김선비, 최서희, 지현중, 유나가 서있는 델루나 호텔.

그런데 천장의 거미줄, 금이 간 바닥, 심령의 기운이 느껴지는 조명, 여기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손까지. 딱 호러 영화에서 본 듯한 묘한 기운이 느껴진다. 분명 이전에 공개됐던 영상 속의 델루나는 고풍스러운 월페이퍼, 화려한 샹들리에와 장식 등 최고급 호텔의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그렇다면, 역시나 그 화려한 실체는 귀신에게만 드러내고, 이 포스터를 보고 있는 우리 사람 눈으로는 낡고 오래된 듯한 오싹한 전경만 볼 수 있다는 것일까.

제작진은 “tvN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호텔 델루나’에 대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얼마 남지 않은 첫 영업일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이날 꼭 체크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호텔 델루나’의 귀신이 머물고 가는 호텔 이야기는 지난 2013년 홍작가들이 집필한 ‘주군의 태양’의 초기 기획안이었다. 이 이야기가 2019년 세상에 나오게 됐고, ‘닥터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오충환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7월 13일 토요일 밤 9시 tvN 첫 방송.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