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가 남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 당일 유튜브로 특보 라이브를 내보냈던 방송사 중 동시접속자 수에서 가장 높은 기록을 보였다.

지난 6월 30일 오후 판문점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 트럼프 대통령의 만남이 성사된 가운데 JTBC 유튜브 특보 라이브 동시접속자 수는 6만 4000명을 기록했다. JTBC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타 방송사의 유튜브 라이브 동시접속자 수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가장 저조한 기록을 보인 방송사와의 비교에서는 약 10배가량 앞서있다.

JTBC는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정상회담 때도 유튜브에서 타 방송사 대비 최소 3~4배, 최대 9배 이상 높은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2차 북미정상회담 첫날인 2월 27일에 3만 8261명이, 두 번째 날인 28일에는 4만 9509명이 JTBC 유튜브 특보를 보기 위해 동시접속했다.

유튜브를 비롯해 OTT로 서비스된 JTBC 특보 동시접속자 수가 타사 대비 압도적으로 높았다는 것은 특히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란 뜻으로 해석 가능하다. 주말을 맞이해 나들이를 나간 상당수 시청자들이 TV 대신 모바일로 JTBC를 시청한 케이스가 많다는 사실로 볼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