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듀오가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에 출연한다.

오는 8월 15일 광복절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김호상 CP/고국진 PD)이 방송된다.

‘별 헤는 밤’은 다큐멘터리와 쇼가 결합된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로서 윤동주의 시와 삶, 음악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전망이다.

지난달 26일과 28일 각각 이적과 록밴드 YB의 출연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날 다이나믹 듀오 합류 소식이 전해지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2004년 데뷔한 다이나믹 듀오는 ‘출첵’, ‘링 마이 벨(Ring My Bell)’, ‘불면증’, ‘고백’, ‘불타는 금요일’, ‘죽일놈’ 등 셀 수 없이 많은 히트곡을 지닌 힙합듀오.

특히 2016년 ‘무한도전’을 통해 광희와 함께 ‘당신의 밤’이라는 곡을 통해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과 ‘서시’를 차용한 가사를 선보여 뜨거운 울림을 선사했다. 평소 역사와 청춘에 큰 관심을 보인 다이나믹듀오가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에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하다.

이와 함께 다이나믹듀오의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 또한 기대된다. 평소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은 사랑을 받는 다이나믹듀오인 만큼, 민족시인 윤동주의 시를 통해 100년 전 이 땅의 사람들과 2019년 이 땅의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별 헤는 밤’에서 그 진가가 빛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함께 주관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은 오는 7월 18일 KBS홀에서 녹화, 8월 15일 방송된다.

사진=아메바컬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