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여름을 맞아 ‘하이네켄 드래프트케그’ 등 다양한 제품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tvN '강식당2' 방송캡처

지난 28일 방송된 tvN 예능 ‘강식당2’에서는 ‘드래프트 케그’가 등장했다. 분식가게 영업을 마감하고 숙소에서 멤버들이 서로를 격려하며 하루를 마무리 짓고자 하이네켄 생맥주를 시원하게 따라 마시는 모습을 선보였다. 송민호, 피오, 안재현 등 막내부터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등 원년 멤버들간 친밀하고 즐거운 분위기와 어울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듯한 신선한 하이네켄 생맥주를 나눠 마셨다.

이번 방송에서는 최근 홈파티, 홈술 트렌드의 단면이 반영되며 가심비 좋은 드래프트 케그만의 특징이 유쾌하게 부각됐다. 특히 ‘드래프트 케그’는 5리터짜리 휴대용 용기에 생맥주 보관 및 추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 유일한 휴대용 프리미엄 라거 생맥주다. 가정이나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휴대성과 함께 미니 탭 튜브를 누르면 바로 신선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 특유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신선함, 맥주를 따르는 재미까지 더했다.

사진=하이네켄 제공

이달 중순부터는 대세 배우 남주혁이 출연한 하이네켄 CF가 케이블TV에 방송 중이다. 이미 공개된 2편의 TV 광고 영상을 필두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하이네켄 공식 SNS 채널에서 다양한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이번 광고는 ‘여름의 모든 순간’을 콘셉트로 일상과 계절의 특별함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길 줄 아는 ‘모든 순간’에 하이네켄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별한 여름을 계획하지만 순조롭지만은 않은 남주혁의 일상에 1mm만 다르게 생각해도 일상이 즐거워진다는 위트 있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사진=하이네켄 제공

2019년형 디자인으로 새 옷도 입었다. 국내에 출시되는 '360 뉴 패키지'는 브랜드 로고와 레드 스타가 돋보인다. 하이네켄 고유의 로고를 크게 확대해 타 브랜드와 한눈에 구분 짓게 함과 동시에 라거 맥주로서 시원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500ml, 330ml 등 캔 제품은 무광 소재로 제작돼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더했다.

또한 여름을 맞아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이마트, 홈플러스를 포함해 전국 대형마트에서 12캔으로 구성된 330mL 용량의 맥주를 ‘하이네켄 쿨러백’과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소진 시까지 펼쳐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