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옷을 입어도 눈에 띄는 ‘옷태’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 바른 자세와 균형 잡힌 몸매가 특징이다. 하루 종일 앉아있거나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인들은 나쁜 자세가 굳어져 신체 균형까지 깨진 경우가 자주 있다. 몸을 가려주는 두터운 옷을 훌훌 벗어던져야 하는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옷맵시를 살려주는 바른 자세와 균형 잡힌 몸매를 가꿔보자.

사진=코리아테크 제공

균형 잡힌 탄탄한 몸매라인을 위해선 굳어있던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뷰티&웰니스 유통기업 코리아테크의 ‘스타일 애슬릿 폴’은 운동선수들의 스트레칭 방식을 재현하기 위해 개발된 3D 곡면 형상의 근육 스트레칭 운동 제품이다.

완만한 곡면 형상의 바닥면이 좌우로 움직이며 몸을 릴랙스 시키고 근육에 적절한 힘을 유지하게 돕는다. 어깨에서 허리에 걸친 경직된 근육을 상하, 좌우 크로스 구조로 풀어주면 체온 상승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5분간 누워있는 것만으로도 긴장돼 있던 허리의 부담을 완화시킨다. 일상생활, 운동 전후 사용 등 다양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짐볼은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강화 및 스트레칭에 효과적인 운동기구다. 멜킨 스포츠의 ‘프리미엄 그랜드 짐볼’은 몸의 중심을 잡아야 하는 운동을 통해 자세 유지에 필요한 코어 근육 단련에 탁월하며,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들어준다. 특히 고중량이면서 형태에 변함이 없는 내구성과 탄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중량 선택이 가능해 자신의 신체에 가장 적합한 짐볼을 선택할 수 있어 운동의 효율을 높여준다.

사진=멜킨스포츠 제공

스트레칭을 하거나 근육을 단련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틈새 스트레칭을 추천한다. 앉은 자세에서 팔꿈치를 반대쪽 손으로 당기면서 어깨를 스트레칭 해주거나 한쪽 팔을 위로 들고 반대쪽 손으로 팔꿈치를 잡아당기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