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극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포털사이트 본부장 배타미 역을 통해 진화한 여풍당당 캐릭터를 열연하고 있는 배우 임수정이 2019년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봄밤’의 남녀 주연배우 정해인 한지민이 나란히 뒤를 이었다.

사진=tvN 제공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5월28부터 6월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에서 이같이 나타났다.

드라마에서 일에 올인한 골드미스 커리어우먼 캐릭터를 맡아 코믹함부터 진지함까지 자유자재로 오가며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임수정을 비롯해 정해인, 한지민, 이엘리야, 김민규, 장기용, 이정재, 박보영, 김지원, 신민아, 김명수, 전혜진, 이다희, 장동건, 김하늘, 신혜선, 노민우, 고원희, 오창석, 김소연, 김옥빈,조정석, 김동준, 이진욱, 정유미, 이시언, 송중기, 신성록, 김영광, 감우성이 30위권에 들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으는 임수정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심쿵하다, 매력있다, 공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장기용, 검블유, 검색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0.25%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