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이 단독 콘서트 시작 직전 새 싱글 ‘戀人(연인)’을 공개한다.

사진=글러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음원을 깜짝 공개한다. ‘연인’은 외로움과 고독을 향한 박효신의 대답을 담은 록 넘버다. 29일부터 시작하는 단독 콘서트 시작 직전에 박효신이 팬들에게 전하는 깜짝 선물이기도 하다.

지난 7집 ‘아이 앰 어 드리머(I am A Dreamer)’가 깊은 밤에 나누는 외로움과 꿈의 이야기였고, 최근 공개한 싱글 'Goodbye'는 해질무렵 오후에 보내줘야 하는 것들과 필연적인 작별에 대한 이야기였다.

새 싱글 ‘연인’은 이전 곡들에서 느껴지는 시간적 흐름에서 볼 때 다시 시작되는 새벽을 닮은 곡이다. 이전 곡들을 통해 전했던 외로움과 고독에 대한 대답으로 ‘받아들임 그리고 사랑’을 이야기한다. 박효신은 “함께 있어야 외롭지 않다는 말보다는 함께 외로울 때 우리는 혼자가 아님을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음악적 파트너인 정재일의 몽환적인 피아노가 새벽의 조심스러운 설렘을 닮은데 이어 후반의 몰아치는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관계에서 피어나는 새로운 기쁨을 표현한다. 작사가 김이나는 관계에 초점을 맞춰 교감하는 노랫말을 담아냈다.

한편 박효신의 깜짝 선물인 새 싱글 공개에 이어 29일부터 약 3주간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단독 콘서트 ‘박효신 LIVE 2019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