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한국 방문 기간에 비무장지대(DMZ)에서 만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일본 오사카 G20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의 회담을 포함해 아주 중요한 몇몇 회담을 가진 후에 나는 일본을 떠나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으로 떠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곳에 있는 동안 북한 김 위원장이 이것을 본다면, 나는 그를 DMZ에서 만나 악수를 하고 인사(say Hello)하고 싶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처럼 김 위원장에게 'DMZ 회동'을 전격 제안함에 따라 김 위원장이 과연 트럼프 대통령과 파격적인 3차 정상회담을 가질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 일정을 마친 뒤 이날 오후 이틀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조찬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트위터 메시지에 대해 “오늘 아침 생각한 것”이라며 “그저 (만남을) 타진해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켜보자. 그가 거기 있다면 우리는 서로 2분간 보게 될 것이다. 그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전부다. 하지만 그것도 좋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