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부터 5위까지 영화 '기생충' 배우들이 대거 진입한 가운데 드라마 '검블유'의 임수정이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배우 송강호와 최우식/사진=싱글리스트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송강호, 최우식, 임수정, 이선균, 박소담, 조여정, 한지민, 이정은, 박보영, 박서준, 이정재, 공유, 전혜진, 장동건, 김옥빈, 김다미, 이엘, 조정석, 마동석, 이성민, 이진욱, 소지섭, 김동욱, 이서진, 류준열, 김래원, 유재명, 여진구, 고준, 유아인 순이었다.

올해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기생충’의 출연배우들이 강세를 보였다. 1위 송강호는 참여지수 946,133 미디어지수 3,731,154 소통지수 2,331,086 커뮤니티지수 2,391,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00,269로 분석됐다. 2위 최우식은 참여지수 1,849,506 미디어지수 2,442,111 소통지수 1,700,256 커뮤니티지수 998,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90,409로 분석되었다.

6월 브랜드평판 3위를 차지한 임수정/사진=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스틸컷

3위는 영화가 아닌 화제의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포털사이트 본부장 배타미 역을 맡아 발군의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임수정이 참여지수 1,832,383 미디어지수 3,075,366 소통지수 709,037 커뮤니티지수 1,008,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25,530로 분석됐다.

역시 ‘기생충’에서 호연한 이선균(4위)은 참여지수 679,755 미디어지수 2,403,261 소통지수 1,704,037 커뮤니티지수 996,4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3,529로 나왔다. 5위 박소담은 참여지수 1,343,560 미디어지수 1,470,861 소통지수 1,333,101 커뮤니티지수 1,566,9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4,462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배우 송강호는 이창동 감독의 '초록물고기'에서 조연으로 소비자들 관심을 받은 이후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들의 평균 관객수가 500만명이 넘으며 2000년대 한국영화계 최고 티켓파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으로 인해 다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송강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확실하다, 믿다, 변신하다", 키워드 분석에서 "기생충, 봉준호, 영화제"가 등장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