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니뮤직, 삼성과 기술제휴...빅스비 기반 음악 서비스 출시(공식)

기사승인 2019.06.28  12:39:01

공유
ad50

지니뮤직이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기업 중 가장 먼저 삼성전자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 기반 음악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개방형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와 기술연동을 진행해 지니서비스를 상용화했다. 따라서 지니고객들이 빅스비를 통해 손쉽게 음성명령으로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해 마음껏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다양한 장르, 상황과 감성을 고려한 테마 추천음악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가 빅스비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음악서비스 지니를 이용하려면 먼저 지니앱을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해야 한다.

이용자는 빅스비로 “지니뮤직에서 최신곡 틀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빅스비에서 지니를 음악 기본서비스로 설정할 경우 단순히 “최신곡 틀어줘”라고 명령하면 빅스비가 자동적으로 지니서비스를 구동하게 된다.

빅스비와 연동한 지니서비스는 삼성전자 모바일기기 갤럭시 S10/S10+/S10e, 노트9, S9/S9+, 노트8, S8/S8+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만든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는 고객 한명 한명에게 인공지능(AI) 가치를 전달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지향하면서 고객의 생활패턴을 고려한 인텔리전스 AI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