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11...'스미후루코리아 키위티 바나나' 外

기사승인 2019.06.28  12:30:14

공유
ad50

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세븐일레븐 – 팁코 수박주스, 콘넛 스낵

세븐일레븐이 글로벌소싱 상품인 태국 땡모반 '팁코 수박주스'와 미국 국민간식 '콘넛 스낵'을 선보였다. 땡모반은 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1일 1땡모반'으로 불릴 만큼 태국 여행객 사이에서 필수 먹거리 아이템으로 꼽힌다. 세븐일레븐 '팁코 수박주스'는 태국 과채주스 1등 브랜드인 팁코의 상품으로 태국산 수박을 그대로 착즙해 현지 땡모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의 시원함과 달콤함을 그대로 담았으며 수분함량이 높아 무더운 여름 갈증해소와 수분 보충에 제격이다.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시원한 맥주와 간편하게 즐기기에 제격인 '콘넛 스낵'도 선보였다. '콘넛 스낵'은 1964년 미국에서 출시돼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미국 국민 간식으로 고소한 옥수수를 튀겨 달콤 짭짤한 시즈닝을 더한 상품이다. 오독오독 씹는 재미가 있어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 제격이며 오리지널맛, 칠리맛 2종으로 구성됐다.

‣ 붓처스컷 – Surf & Turf, 랍스터와 감자메쉬, 모듬해산물

SG다인힐의 ‘붓처스컷’이 여름 무더위에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원기회복 음식인 랍스터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신메뉴 구성은 랍스터와 1차 에이징 후 드라이 에이징을 거쳐 육즙 가득한 립아이 스테이크를 함께 즐기는 ‘Surf & Turf’, 랍스터와 감자메쉬, 랍스터와 왕새우, 문어, 가리비 등 매일 다른 신선한 해산물이 함께 나오는 모듬해산물 구성이다.

‣ 스미후루코리아 – 키위티 바나나

스미후루코리아가 달콤한 바나나에 키위의 상큼함을 더한 신제품 ‘키위티 바나나’를 출시했다. 키위티 바나나는 기존 바나나에서 찾아볼 수 없던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며 여기에 부드러운 과육까지 자랑한다. 필리핀 청정지역에서 자란 품종으로, 생산량이 극히 적어 희소성이 높다. ‘바나플’ ‘로즈바나나’와 같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로 먹기 편하며 아이들 영양간식이나 새로운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도 제격이다. 또한 상온 보관인 기존 바나나와 달리 바나플처럼 냉장 보관할 수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맛볼 수 있으며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 녹두닭죽, 김치낙지죽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죽 파우치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죽 파우치형 신제품은 1~2인분 용량(450g)의 ‘비비고 녹두닭죽’과 ‘비비고 김치낙지죽’으로 여름철 보양식 및 외식 전문점의 수요를 겨냥한 메뉴들이다. ‘비비고 녹두닭죽’은 구수한 녹두와 함께 큼직하고 담백한 닭가슴살이 그대로 들어있어 바쁜 아침 든든한 식사나 기운 없을 때 속 편히 먹을 수 있는 보양식으로 좋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조돼 특히 닭과 야채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비비고 김치낙지죽’은 잘 익은 김치와 콩나물, 쫄깃한 낙지가 매콤한 해물 육수의 깊은 맛과 잘 어우러진 메뉴이다. 한여름 입맛을 살려주는 별미죽이나 음주 다음날 해장 음식으로 제격이다.

‣ CJ제일제당 고메 – 통등심 돈카츠, 모짜렐라 돈카츠, 멘치 돈카츠

CJ제일제당은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통등심 돈카츠’ ‘모짜렐라 돈카츠’ ‘멘치 돈카츠’ 등 총 3종이다. 일식 돈가스 전문점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는 생고기에 빵가루를 입힌 후 바로 냉동시키는 방식으로 제조되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CJ제일제당은 200도에서 돈까스를 바삭 튀긴(프리프라잉) 후 급속 냉동했다. 이를 통해 집에서 기름을 사용할 필요없이 에어프라이어에 14분만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까지 완벽하게 튀겨진 돈까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냉동식품 R&D역량과 노하우를 토대로 최고의 맛 품질로 구현한 메뉴를 선보였다. ‘통등심 돈카츠’는 두툼한 등심으로 만들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모짜렐라 돈카츠’는 자연산 통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있어 쫄깃한 치즈까스를 즐길 수 있다. ‘멘치 돈카츠’는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다져 아삭한 양파와 양배추 등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아삭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각 사 제공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