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한촌설렁탕 – 나홀로세트, 단짝세트, 둘둘세트

이연에프엔씨의 한촌설렁탕이 여름 시즌과 드라마 제작지원을 기념해 ‘세상에서 제일 시원한 냉면 세트’를 출시했다. 한촌설렁탕의 냉면세트는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나홀로세트와 둘이서 즐길 수 있는 단짝세트, 둘둘세트 등 총 3가지 세트메뉴로 구성돼 있다. 나홀로세트는 특제 소스의 매콤함과 새콤함이 어우러진 ‘한촌 비빔냉면’과 한촌설렁탕의 비법 육수로 만든 시원한 ‘한촌 물냉면’ 중 하나와 갈비만두로 구성돼 혼자서 먹기에 알맞은 세트 메뉴다. 둘이서 즐길 수 있는 단짝세트는 냉면 두 그릇과 갈비만두를, 둘둘세트는 냉면과 두툼하게 빚어진 고기를 불에 직접 구운 떡갈비로 구성했다.

‣ 미니스톱 – 인절미 케이크

미니스톱은 무더운 계절을 맞아 여름인기 메뉴인 콩고물 빙수를 디저트화 시킨 케이크 디저트 ‘인절미 케이크’를 선보인다. ‘인절미 케이크’는 고소한 콩고물 크림과 팥 크림이 겹겹이 쌓여있어 빙수를 연상시키는 냉장 디저트다. 팥 크림과 콩고물 크림을 베이스로 빙수 떡을 함께 넣어 콩고물 팥빙수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먹기 좋게 소분한 인절미와 콩가루를 크림 위에 토핑해 기존 케이크 상품에서 느끼기 어려웠던 쫄깃함과 고소함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특히 각종 크림과 토핑이 겹겹이 쌓여있어 먹었을 때 느껴지는 다양한 식감이 특징으로 팥 크림과 콩고물 크림의 달콤한 맛이 콩가루 토핑의 고소한 향과 만나 조화를 이룬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 듀오安(안)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산균에 프리바이오틱까지 갖춘 '신바이오틱스' 장 건강 발효유 ‘듀오安(안)’을 출시했다. ‘듀오安(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 72%와 세계특허 듀얼 코팅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의 결합으로 탄생한 진한 맛의 농후 발효유 제품이다. 신제품 ‘듀오安(안)’은 유익균의 장내증식을 강조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로 몸에 좋은 더덕과 홍삼 분말까지 첨가하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의 경우 심플하며 세련미 넘치는 신용기를 개발하여 함축적인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150ml)로 휴대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 카페베네 – 자두 에이드, 살구 에이드

카페베네에서 선보인 신제품은 ‘자두, 그리고 살구’ 콘셉트로 제철 여름 과일인 자두와 살구를 활용한 에이드 2종이다. ‘자두 에이드’는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자두에 톡 쏘는 스파클링을 첨가해 청량감을 더했다. ‘살구 에이드’는 부드러우면서도 새콤한 살구를 그대로 담아 스파클링과 함께 시원함을 배가시켰다. 에이드 메뉴 모두 자두와 살구의 과육이 톡톡 씹히는 식감으로 맛과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