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가 딜레마에 빠진다.

28일 방송되는 JTBC 금토드라마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극본 이대일/연출 곽정환/ 제작 스튜디오앤뉴)에는 오원식(정웅인)을 다시 지역구 사무실로 끌어내리고, 여의도로 복귀한 장태준(이정재)의 딜레마가 그려질 예정.

장태준은 기회로 만들 카드가 없을 땐, 가지고 있는 사람 것을 무용지물로 만들었다. 송희섭(김갑수)이 법무부 장관 비리의 핵심증인을 가로채자, 이 증언의 존재를 언론에 흘려 이를 협박 카드로 쓸 수 없게 만든 것. 그는 송희섭의 사나워진 눈매를 징글징글한 눈웃음으로 한 순간에 바꿔놓고 두터운 신임을 유지했다.

그러나 어떤 걸 선택해도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는 딜레마가 찾아왔다. 송희섭과 조갑영(김홍파)이 법무부 장관과 원내대표 자리를 놓고 거래를 성사시켰지만, 조갑영이 내건 조건이 하나 더 있었던 것.

자신을 배신한 ‘여우’라고 생각하는 강선영(신민아)을 ”적당히 요리해서 처리하라“는 것. 장태준이 여의도로 돌아온 그를 환한 미소로 맞이하는 강선영을 반갑게만 바라볼 수 없었던 이유였다.

도미노처럼 “이미 무너지기 시작한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다. 내가 가진 카드 하나를 버려야 한다”던 그의 카드는 무엇일까. ‘6g 배지’를 향한 야망을 채워줄 수 있는 송희섭일까, 아니면 그가 지시한대로 처리해야 하는 강선영일까. 그는 이 위기를 또다시 기회로 만들 수 있을까.

‘보좌관’ 제5회, 오늘(28일) 금요일 밤 11시 JTBC 방송.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