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 인신협, 2019 저널리즘 테크 CEO 세미나…차세대 미디어 기술 모색

기사승인 2019.06.26  17:57:10

공유
ad50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 이하 인신협)이 ‘2019 저널리즘 테크 CEO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6일 오후 제주 칼호텔에서 약 40명의 인신협 회원사 CEO가 참석한 가운데 ‘2019 저널리즘 테크 CEO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의 트렌드와 인터넷신문이 새로운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어떠한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지 차세대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다.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IT기업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인공지능, 머신러닝 서비스와 언론사 실무와의 연계 ▲AWS 기술 기반의 읽어주는 뉴스 서비스 및 로봇 저널리즘 구현 ▲워싱턴포스트, 뉴욕 타임즈 등 해외 언론사들이 어떻게 뉴스룸을 혁신하고 있는지에 대한 성공 사례 ▲인터넷신문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웹 CMS 운영 등 주제로 진행됐다.

더불어 인터넷신문의 콘텐츠 소비 예측 및 자동 배열, 개인화 서비스, 악성 댓글 필터링, 로봇 저널리즘 등 현재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인공지능・머신러닝 기반의 기술 트렌드와 클라우드 기반의 CMS와 웹서비스 도입 시 고려사항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협회 회원사들이 새로운 미디어 환경과 기술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본 행사를 뜻 깊게 생각한다”며 “테크 기반 저널리즘 시대에 콘텐츠기업이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술기업과 콘텐츠기업 간에 공동의 노력과 협력이 요구되고, 협회는 이 같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인신협은 이번 ‘2019 저널리즘 테크 CEO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미디어 기술기업들과 공동으로 매년 정기 기술 혁신 세미나 개최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사무국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