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온전한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어 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공간 활용 및 변화에 효율적이고 가성비와 취향을 온전히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가 각광 받고 있다. '쉬운' 조립이 가능한 매트리스, 보다 '넓게' 공간 활용을 도와주는 모듈형 가구,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하는 앱까지 신개념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한다. 

# 고품질은 당연, 가격까지 만족스러운 메모리폼 매트리스 ‘지누스’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인기를 끌면서 고품질에 착한 가격까지 갖춰 최고의 가성비 매트리스 제품으로 1인 가구가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지누스는 해외에서 인정받은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지누스는 1979년 진웅이라는 사명으로 시작한 국내 기업으로 2003년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조를 시작해 북미시장에 진출했다.

지누스 매트리스는 롤팩 방식으로 박스에 포장된 상태로 배달돼 1인 가구, 여성 가구 등도 간편하게 배송 받아 스스로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압축된 포장을 개봉하면 15~30㎝ 정도의 높이로 48시간 안에 복원된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인 그린티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녹차 추출물과 피마자유, 숯 성분 등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 쾌적함을 높이고 냄새를 제거했다.

# 모듈형 욕실 상품으로 좁은 공간을 넓게, ‘로얄앤컴퍼니 컴바스 시리즈’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자취방 인테리어, 원룸 인테리어와 같이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모듈형 가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욕실 역시 모듈형 가구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욕실이 최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휴식 공간으로 주목 받으면서 좁은 욕실을 더욱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상품에 주목하는 것.

로얄앤컴퍼니는 국내 최초 빌트인 욕실 상품 ‘컴바스 시리즈’를 선보이며 욕실을 보다 간결하고 넓게 쓸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컴바스 시리즈는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R2 샤워기 모듈은 샤워헤드를 접이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수납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로얄의 컴바스 시리즈는 다양한 수납 공간을 보유하고 욕실 제품이 밖으로 보이지 않아 욕실 공간을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욕실 제품 하나하나를 시공해야 하는 기존의 욕실 상품과는 달리 수전, 세면기, 수납, 거울 기능이 합쳐져 있기 때문에 탈부착이 용이해 이동 및 재시공이 가능하다.

# ’앱택트’ 인테리어 서비스 ’오늘의 집’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원하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1인 가구의 특성에 따라 ‘앱택트’ 서비스 역시 주목받고 있다. 앱 하나로 원하는 시간, 원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것.

대표적으로 ‘오늘의 집’은 발품을 팔아 정보를 찾아야 하는 인테리어 시장에서 정보를 찾기 쉽다는 점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다양한 쇼룸을 둘러보며 스타일, 평수 등을 입력해 그에 맞는 인테리어 사진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원하는 가구나 쇼핑을 발견하면 원하는 쇼핑몰로 연결해 원스톱 구매도 가능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지 않아도 돼 1인 가구원들에게 인기 있다. 이밖에도 인테리어 가이드, 특가 쇼핑, 인테리어 전문가 찾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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