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사진=소소생활 마라 곤약 떡볶이)

# 소소생활 '곤약 마라떡볶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세 향신료 마라를 활용해 소소생활이 가정간편식(HMR) 소소한밤 곤약 마라떡볶이를 출시했다.

국민간식 떡볶이에 마라 특유의 얼얼하고 매운 맛을 더해 기호성을 높였다. 특히, 찰쌉과 곤약을 배합한 특제 곤약떡을 활용해 떡의 식감을 살리면서 소소한밤 라인업의 강점인 최저 칼로리(83Kcal)를 구현했다.

소소생활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소소생활 감사제를 실시한다. 첫날 곤약 마라떡볶이를 시작으로, 카레우동, 비빔 등 소소한밤 제품 3종의 한정수량을 매일 낮 3시부터 단돈 100원에 판매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소소한끼, 미식주스 등 인기제품의 최대 66%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사진=편의점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서브메뉴 2종)

# 편의점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서브메뉴 2종 '천혜향소프트컵' '믹스베리소프트컵'

편의점 미니스톱이 토핑을 얹어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소프트크림 서브메뉴 2종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의 소프트크림 밀크는 원유를 50% 이상 함유한 파스퇴르원액을 사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소프트크림 밀크에 얹는 토핑시럽은 과일 농축액을 넣어 과일 특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카운터에서 '믹스베리소프트컵'이나 '천혜향소프트컵'을 주문하면 소프트크림 점보컵과 과일 시럽을 받은 후 고객의 취향에 맞게 시럽을 넣어서 먹을 수 있다.

(사진=스파클링 미키미니에디션)

# 고려은단 '스파클링 비타민C 디즈니 미키미니 에디션'

고려은단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스파클링 비타민C 디즈니 미키미니 에디션'을 이 달 20일부터 CU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파클링 비타민C 디즈니 미키&미니 에디션'은 상큼한 스파클링 음료로, 140ml 기준 한 병에 레몬 14개 분량의 영국산 비타민C 1,000mg이 함유돼 있다. 또한 레몬 과즙까지 함유돼 있어,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최근 어린 아이들은 물론 밀레니얼 세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산뜻한 느낌의 그린 컬러에 미키와 미니가 디자인됐다.

(사진=하이트 진로 블랙보리)

#하이트진로 '블랙보리 오리지널', 신제품 '블랙보리 라이트'

하이트진로음료는 기존 '블랙보리'의 확장제품으로서 청량감을 강화한 '블랙보리 라이트'를 출시한다. 기존의 블랙보리가 가마솥 보리숭늉 맛을 재현한 깔끔하고 진한 타입의 차음료인 반면, '블랙보리 라이트'는 집에서 보리를 볶고 끓여 만든 홈메이드 보리차 맛 타입으로 맑고 깔끔한 맛이 장점이다.

또한 '블랙보리 라이트'에는 체내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검정보리에, 기관지와 폐의 수분을 유지시켜주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맥문동을 추가했다. 

두 제품 모두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했다. 검정보리는 2012년 대한민국 농촌진흥청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 육종에 성공한 프리미엄 보리 품종이며, 일반 보리 대비 안토니아닌,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블랙보리 오리지널은 고창과 해남산 검정보리를, 블랙보리 라이트는 해남산 검정보리를 사용해 생산되고 있다.

(사진=배상면주가 스터커 라벨 한정판 라이스와인 '심술7')

# 배상면주가 스티커 라벨 한정판 라이스와인 '심술7'

배상면주가가 출시한 스티커 라벨을 부착한 후르츠 라이스 와인 '심(心)술7'은 한정판으로 출시됐으며 알코올 도수 7도로 500ml 용량이다. 라벨 위에 부착된 당나귀 모양의 스티커를 떼어내면 숨겨진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스티커 라벨은 가벼운 게임을 유도할 수 있고 감성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문구가 적혀 있어 훈훈한 술자리 분위기를 조성한다. 해당 제품은 인기 판매처 대상으로 고객 성원에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아 출시하게 됐다.

심술은 쌀을 기본으로 빚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톡톡 쏘는 탄산도 함유돼 깔끔한 맛으로 남녀를 불문하고 즐기기 좋다. 인공색소와 향료 또한 일절 사용하지 않아 과일 본연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알코올 도수에 따라 '심술7', '심술10', '심술12'로 나뉜다. '심술7'과 '심술12' 제품은 포도와 블루베리로 빚어 고운 핑크빛 빛깔이 매력적이다. '심술7'은 톡톡 튀는 스파클링의 상쾌함과 과실의 달콤함을, '심술12'는 스위트와인과 같은 자연의 풍부한 단맛을 음미할 수 있다. '심술10'은 자몽, 깔라만시 등으로 빚어 상큼한 노란 빛깔을 자랑한다. 달콤새콤한 열대과일의 맛과 향으로 다양한 안주와도 잘 어울린다.

해당 제품은 프랜차이즈주점 '경성술집', '지금,보고싶다', '경성주막1929' 등 심술 인기 판매처에서 26일부터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