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민과 유재명이 극과 극 형사 이미지를 드러낸다.

사진='비스트' 스틸컷

범죄 스릴러 ‘비스트’의 라이벌 형사들이 주고받는 날 선 대사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격돌하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촘촘히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비스트’는 희대의 살인마를 잡을 결정적 단서를 얻기 위해 또 다른 살인을 은폐한 형사 한수(이성민)와 이를 눈치챈 라이벌 형사 민태(유재명)의 쫓고 쫓기는 범죄 스릴러 영화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살인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강력반 라이벌 형사 한수와 민태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수사에 나서게 된다.

사진='비스트' 스틸컷

두 사람의 팽팽한 대립은 강렬한 대사로도 표현돼 극의 서스펜스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두 사람은 살인사건 용의자를 두고 극명하게 갈리는 수사방식으로 강력반 내에서 맹렬히 부딪힌다. 한수는 민태를 향해 “이렇게 해야 했냐. 미리 말해줄 수 있었잖아!”라며 격앙된 감정을 분출하고 이에 질세라 민태는 “절차대로 한 것뿐이야”라는 차가운 말과 함께 “그러게 범인을 잡아야지, 잡고 싶은 놈을 잡는 게 아니라”라고 응수한다.

범인을 잡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갖고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형사 한수와 원리원칙을 중시하는 이성적인 형사 민태의 극명히 대립하는 신념이 날 선 대사만으로도 표현된다. 여기에 여전히 풀리지 않는 미궁의 살인사건을 두고 서로 다른 방식으로의 재격돌을 앞둔 두 사람은 사격장에서 또 한 번 날카로운 대사를 주고받으며 대립한다.

민태는 “나, 그놈 잡고 싶은 것뿐이야”라고 자신의 소신을 냉정히 드러내고 한수는 “나도 마찬가지야. 그놈은 내가 잡을 거고”라며 강렬한 카리스마를 분출한다. 아슬아슬한 경계에서 주고받는 두 형사의 극명한 대립이 느껴지는 대사들은 향후 펼쳐질 스토리에 팽팽한 긴장감을 더한다.

사진='비스트' 스틸컷

이러한 두 형사의 끝을 알 수 없는 갈등은 범인을 잡을 결정적 단서를 얻기 위해 또 다른 살인을 은폐한 한수를 뒤쫓는 민태의 “한수야. 나는 가끔 니가 악당인지, 경찰인지 헷갈린다니까”라는 대사로 최고조에 이른다. 여기에 한수는 “관점에 따라 다른 거지”라며 감정을 폭발시키고 만다. 이전과 달리 한수를 궁지로 몰아넣는 민태의 대사는 금방이라도 둘의 관계가 역전될 것 같은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선사해 예측불허 스토리 속 두 사람이 만들어낼 결말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이처럼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대사로 촘촘한 긴장감을 쌓아 올리는 한수와 민태의 극명한 대립은 이성민과 유재명의 열연으로 더욱 빛을 발한다. 라이벌 형사들의 치열한 대결을 임팩트있는 대사로 서스펜스를 끌어올리는 ‘비스트’는 6월 2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