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서 환경보호와 동물보호 캠페인은 소비자 동참 액티비티이자 날로 힘을 더해가는 움직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가운데 특별한 제품 출시가 눈길을 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최근 유기견 보호활동을 후원하는 맥주 ‘마크쾰쉬’를 출시했다. 4년 전 심장사상충을 앓으며 길거리를 떠돌던 유기견을 구조해 지금껏 보살피고 있는데 그 유기견은 이제 ‘마크’라는 이름으로 사내 구성원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건강을 되찾고 생활맥주의 마스코트이자 메인모델로 활동 중이다.
‘마크쾰쉬’는 마크를 모델로 한 맥주로써 더이상 마크와 같은 유기견이 생겨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청량하고 깔끔한 맛으로 음용성이 좋아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생활맥주와 뜻을 함께하는 양조장 브루원과 협업으로 생산했으며 유명 일러스트 디자이너 안초비가 홍보물 디자인을 맡았다.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유기견 보호활동에 사용된다.
생활맥주는 ‘마크쾰쉬’ 출시와 더불어 유기견 보호활동 홍보를 위해 대대적인 활동에 나선다. 먼저 ‘마크쾰쉬’를 2잔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마그넷 병따개와 부채를 선착순 증정하고, 매장에서 깜짝 이벤트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파우치와 에코백을 제공한다. 또한 유기동물 보호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이달의 유기견’을 입양 시 후원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생활맥주 제공
관련기사
- 1인가구, 평균자산 1억3천만...은퇴 대비 월123만원 투자·저축 필요
- 1인가구 증가일로…향후 10년 이상 ‘나 혼자 산다' 응답도 늘어
- 펫웨어도 콜라보가 대세! 까스텔바쟉, ‘마이펫의 이중생활2’ 출시
- 제주·골프·호텔 동시에 즐긴다...글래드 ‘조이클럽 멤버십’ 리뉴얼 출시
- 올여름, 도심 속 미식 바캉스 떠나볼까?...2色 호텔 다이닝 소식
- [新문물 체험기] 혼자는 무섭고 같이는 피곤해! '셰어하우스' 거주기②
- 10시간 이상 근무多 '뇌졸중 위험'...젊은 직장인 발병 가능성↑
- MTB 인기↑...'안전 유의' 산악자전거 선택 TIP
- 6월21일은 '세계 셀카의 날'...최신 셀카 트렌드는 무엇?
- 여기어때, '내일러' 위한 ‘전국 게스트하우스 특가전’ 오픈
- 매주 달라지는 방수비데 할인…콜러노비타 ‘노비타 브랜드 위크’
- 앤스브릭코리아, 블록으로 강아지 만들고...반려동물 위한 기부까지
- 이상민X김보성, 라오스 귀청소 도전…세수+두피마사지 ‘풀케어’
- ‘아스달연대기’ 은섬 송중기, 와한족 구하려다 이그트 정체 들켰다
- 여름철 주방위생 적신호! 식중독 위험 덜어주는 ‘위생템’ 6
- 별, 셋째 출산 앞두고 “임신이 체질”…붓기 0%? 더 아름다워진 미모
- ‘보이스3’ 박병은, 이진욱 정조준 “숙제의 힌트는 후지야마 미호”
- ‘구해줘 홈즈’ 건대 호수 뷰 원룸, 실속형 기본 옵션? “1분 거리에 편의점”
- ‘보이스3’ 태항호, 이진욱에 덜미 잡혔다 “박병은이 집착하는 이유가 뭐야”
- ‘SBS스페셜’ 20대 팀원 “회사가 내 시간 침범? 달갑지 않다”
- ‘SBS스페셜’ 40대 관리자 “과거의 굴복은 ‘내 사람’, 요즘엔 인격 무시”
- '토이스토리 4' '알라딘', 韓박스오피스 1~2위...디즈니 극장가 점령
- 위메프 반값특가, 오늘(24일)부터 일주일간 '즉석복권' 100% 당첨
- '코파아메리카' 아르헨티나, 카타르 꺾고 극적 8강行...콜롬비아 덕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