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길어진 여름, 크기도 쓰윽~대용량으로 즐기는 뷰티 필수템

기사승인 2019.06.20  20:41:59

공유
ad38
ad48

여름이 사계 중 가장 긴 계절로 자리잡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010년대 들어 평균 여름 지속일수가 길어진 것은 물론 평균 기온도 더욱 높아졌다. ‘길어진 여름’의 영향력은 유통가에 고스란히 반영된다. 특히 뷰티업계는 스킨케어, 선케어 제품 등 여름철 주로 쓰게 되는 제품군 위주로 ‘대용량’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사진=아로마티카, 키엘 제공

햇빛에 달아오르고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돕는 수딩젤, 수분크림 및 토너 등은 여름철 대용량으로 출시되는 대표 제품군 중 하나다. 매일 수시로 활용하더라도 부담없이 넉넉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이들의 장점이다.

아로마티카는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을 기존 용량에서 66% 증량한 500ml 대용량 버전을 추가 출시했다.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을 자랑하는 제품은 고함량 유기농 알로에 베라 추출물, 고순도 유기농 로즈마리 등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상쾌하게 스며들어 빠른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돕는다. 수딩젤 사용이 많은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다. 비건 인증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더욱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분크림, 토너 등 페이셜 케어 제품군에서도 대용량 제품이 잇따라 새롭게 출시됐다. 키엘은 여름을 맞아 지친 피부의 수분 공급 및 피지 케어를 돕는 ‘쿨링 수분 젤 크림’ 125ml 대용량을 한정 출시했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준다.

사진=한율, 아이소이 제공

한율도 어린쑥수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용량을 80ml로 기존 대비 1.6배 늘린 대용량 한정판을 출시했다. 아이소이는 보습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피지 개선을 돕는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을 2배 늘려 260ml 대용량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선케어 제품 역시 대용량 약진이 두드러지는 카테고리다. 특히 ‘선쿠션’은 면적이 넓은 25g 빅 사이즈로 출시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외출 시 간편하게 휴대해 얼굴과 팔, 다리까지 넓은 면적에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사진=AHC, 제이준코스메틱, 아크웰 제공

자외선과 근적외선까지 동시 차단을 돕는 AHC의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쿠션(SPF50+ / PA++++)’, ‘워터멜론 콤플렉스’와 5종 히알루론산 복합체로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는 제이준 코스메틱 ‘워터멜론 하이드로 선쿠션’(SPF50+ / PA++++)', 피부 진정 특허 성분을 비롯한 자연 유래 성분을 90% 담은 아크웰 ‘유브이 컷 내추럴 선 쿠션(SPF50+ / PA++++)’ 등이 모두 올해 새롭게 출시된 빅사이즈 선쿠션들이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이 길어지고 기온도 더욱 높아진 만큼 여름철 사용량이 많은 제품의 경우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대용량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